'K스타쥬' 프로그램에 선발된 두 청년 셰프가 소설한남 엄태철 셰프(가운데) 멘토링을 받고 있다. / 사진=CJ제일제당
'K스타쥬' 프로그램에 선발된 두 청년 셰프가 소설한남 엄태철 셰프(가운데) 멘토링을 받고 있다. / 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Cuisine. K’ 프로젝트 잰 걸음 

CJ제일제당은 ‘K-스타쥬'(Stage) 프로그램으로 선발된 청년 셰프들이 ‘마스터 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두 프로그램 모두 K-푸드 글로벌 확산을 가속하기 위해 유망한 젊은 한식 셰프를 발굴 육성하는 ‘Cuisine. K’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K-스타쥬는 청년 셰프들이 한식 레스토랑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인턴 기회를 통해 한식에 대한 견문과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올해 선발된 청년 셰프들은 소설한남, 주옥, 모수에서 각각 2명씩 인턴십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인턴은 2024년 1월까지 셰프들의 곁에서 한식의 다양한 요리 기법과 재료 활용법을 경험하고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마스터 클래스는 한국 전통 식재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명인의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10월 명인협회와 함께 진행됐다.

20명의 청년 셰프들이 1박 2일동안 청주와 전주에서 △장(醬) 담그기 체험 △장을 활용한 요리 콘테스트 △명인, 스타 셰프와의 토크콘서트 △이강주 양조장 투어 등을 체험했다. 

 

선수용 롯데골프껌을 전달받은 롯데 골프단 선수들(왼쪽부터 최혜진 선수 김효주 선수, 황유민 선수, 이소영 선수) / 사진=롯데웰푸드
선수용 롯데골프껌을 전달받은 롯데 골프단 선수들(왼쪽부터 최혜진 선수 김효주 선수, 황유민 선수, 이소영 선수) / 사진=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선수용 롯데골프껌’ 롯데 골프단에 2차 전달

롯데웰푸드는 롯데중앙연구소와 함께 롯데 골프단 선수들에게 ‘선수용 롯데골프껌’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5월에 이은 두 번째 전달로 지난 제품보다 선수 각자만의 기호에 더 알맞게 업그레이드 됐다. 이번에 껌을 전달받은 선수는 김효주, 이소영, 최혜진, 황유민 총 4명이다.

이번에 전달된 선수용 롯데골프껌은 1차 전달 제품에 대한 선수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더욱 개인화된 맞춤형 껌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선수용 제품 전달 이후로도 롯데 골프단 선수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더욱 향상된 골프껌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소비자용 제품을 출시하는 것도 검토 중이다.

롯데웰푸드와 롯데중앙연구소는 롯데 골프단 선수들의 우수한 성적을 응원하기 위해 특별 제작한 선수용 롯데골프껌을 제공하고 있다. 껌 저작 효능을 통해 집중력 강화, 스트레스 감소 등 경기 운영에 도움이 될만한 효과를 전달하기 위함이다.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왼쪽부터 열 번째)와 파트너사 임직원들이 2023년 11월 22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열린 ‘2023 GWP AWARDS’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대상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왼쪽부터 열 번째)와 파트너사 임직원들이 2023년 11월 22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열린 ‘2023 GWP AWARDS’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대상

◇ 대상, ‘2023 GWP AWARDS’ 행사 성료...파트너사 임직원 초청

대상은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과 상생을 다짐하는 교류의 장 ‘2023 GWP(Great Work Partners) AWARDS’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GWP AWARDS는 대상이 2009년부터 매년 파트너사 임직원을 초청해 격려하고 우수 파트너사를 포상하는 등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진행해오고 있는 행사다. 

22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미디어 북 퍼포먼스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 환영사 △경영성과 및 비전 영상 상영 △우수 대리점 및 협력사에 대한 시상식 등으로 진행됐다.

2023 GWP AWARDS 시상식에서는 총 5개 부문에서 13개사가 수상했다.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는 “앞으로 대상그룹의 핵심가치인 ‘존중’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생활동을 펼쳐 100년 기업을 향해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가 2023년 11월 22일 경기도 용인 양지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풀무원투게더’ 가족초청 행사에서 장애인 임직원 가족들과 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 사진=풀무원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가 2023년 11월 22일 경기도 용인 양지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풀무원투게더’ 가족초청 행사에서 장애인 임직원 가족들과 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 사진=풀무원

◇ 풀무원, 장애인 표준사업장 ‘풀무원투게더’ 임직원 가족초청 행사

풀무원은 풀무원푸드앤컬처가 22일 경기도 용인 양지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풀무원투게더’에 장애인 임직원 가족 및 관계자를 초청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임직원 가족 초청행사는 임직원 가족 및 관계자 총 100여 명이 참석해 장애인들의 성공적인 업무 정착을 축하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풀무원투게더 임직원 가족들은 자녀들이 일하는 일터를 견학하고 풀무원투게더가 마련한 뷔페 연회에 참여했다. 풀무원은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에게 풀무원 자사 제품을 선물로 증정했다.

풀무원투게더에서 일하는 장애인 근로자들은 풀무원 전 계열사의 냉장 제품 포장에 사용되는 100% 워터 아이스팩 제조, 풀무원 나또 제품 온라인 택배 포장 등 6가지 품목을 제조, 조립, 포장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풀무원이  6월 1차 채용한 장애인 22명(중증 20명)은 맞춤훈련과 수습기간을 통해 전원 정규직 전환됐다. 10월 2차로 채용된 중증장애인 17명은 지원고용 훈련을 수료하고 입사해 수습 근무 중이다. 

 

이미지=SPC삼립
이미지=SPC삼립

◇ SPC삼립, 네이버 해피빈과 소외계층 겨울나기 지원 ‘호빵℃ 캠페인’

SPC삼립은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호빵℃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캠페인은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을 통해 진행되며 SPC삼립은 소비자 참여 건수에 따라 해피빈 모금함에 적립되는 기부금과 매칭해 최대 1억원의 지원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지원금은 다문화·한부모 가정,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소비자들이 난방비·방한용품 지원, 주거환경 개선, 연탄지원 등 선택한 지원 분야에 따라 기부될 예정이다.

캠페인은 2024년 2월 4일까지 진행되며 굿액션 페이지에서 나의 호빵 취향 및 기부 성향을 알아보는 테스트를 참여하거나 에너지 취약계층을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하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사진=매일유업
사진=매일유업

◇ 폴 바셋, 2023 상반기 개인컵 사용 전년 대비 34% 증가

매일유업은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의 올해 상반기 개인컵 사용량이 35만건 이상을 기록해 역대 최대 수치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상반기와 비교했을 때 약 34%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최근 3년간의 폴 바셋 연간 개인컵 사용량을 보면 2020년 약 26만건이었으나 2021년 약 36만 건으로 10만건 이상이 증가했다. 지난해에는 약 59만건 이상으로 지난해 대비 62% 이상 증가한 수치를 달성했다.

폴 바셋은 개인컵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500원의 음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텀블러, 다회용 컵 사용 시 300원, 전자영수증 발급 시 100원의 포인트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제31회 한국PR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 / 사진=오비맥주
제31회 한국PR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 / 사진=오비맥주

◇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 제31회 한국PR대상 최우수상 수상

오비맥주는 대학생·취준생을 위한 마케터 교육 프로그램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이 제31회 ‘한국PR대상’에서 평판관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PR대상은 한국PR협회 주최로 매년 국내 PR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PR 성공 사례 및 우수 실무자들을 시상하는 PR어워드로 올해 31회째를 맞았다.

한국PR대상 시상식은 22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에서 개최됐다. 이번 상은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 1기를 기획 및 실행한 홍보·마케팅기업 함파트너스와 함께 공동 수상했다.

오비맥주는 지난해부터 예비 마케터를 양성하는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을 진행했다. 오비맥주 현직 마케터들이 직접 마케팅 노하우를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에게 전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오른쪽)과 이은복 문화체육관광부 예술정책관(가운데)이 22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KT&G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오른쪽)과 이은복 문화체육관광부 예술정책관(가운데)이 22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KT&G

◇ KT&G, 2023 메세나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KT&G는 22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2023 메세나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메세나협회 주관으로 1999년부터 시행된 메세나대상은 국내 기업 중 문화예술 분야에서 최고로 기여한 기업을 뽑아 매해 수상하고 있다.

KT&G는 전국 5곳에 위치한 복합문화예술공간인 ‘KT&G 상상마당’을 기반으로 문화예술인 양성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 노력을 인정받아 2015년에 이어 두 번째로 대상을 수상했다.

KT&G 관계자는 “이번 메세나대상 수상은 전국 상상마당을 기반으로 폭넓은 메세나 활동을 전개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신진 예술인 육성과 문화 저변 확대에 기여하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미지=맥도날드
이미지=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두 번째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 참가 직원 모집

한국맥도날드는 강릉 지역에서 진행되는 제2차 ‘맥도날드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의 참가 직원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맥도날드 워킹홀리데이는 기존 근무지에서 벗어나 새로운 지역의 매장에서 근무하며 색다른 경험을 쌓고 일과 휴식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8월 제주 지역에서 1차 프로그램이 마무리된 바 있으며 두 번째 프로그램은 2024년 1월부터 강릉 지역 매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은 시니어, 주부, 외국인 크루를 포함해 올해 7월 15일 이전에 입사해 근속 기간이 6개월 이상이 되는 만 19세 이상 ‘크루'(아르바이트 직원)라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맥도날드는 참가자들에게 왕복 교통비와 근무지 인근 숙박, 다양한 기념 선물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인원들은 2024년 1월 15일부터 2월 12일까지 강원도 강릉 지역의 매장에서 근무하게 되며 워킹홀리데이 기간 동안 근무 시간에 따른 급여는 기존과 동일한 기준으로 적용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