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빅3 상반기 영업이익
라면 빅3 상반기 영업이익

 

[포쓰저널] 농심·오뚜기·삼양식품 등 라면 3사가 상반기 역대 최대 영업이익과 매출을 기록했다.

15일 각사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라면 3사는 원가 상승 부담에도 해외시장 선전과 가격 인상 효과에 힘입어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다.

2분기가 1분기보다 다소 주춤한 모습을 보이긴 했지만, 지난해 2분기보다는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며 실적을 경신했다.

농심의 상반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상반기보다 204.5%나 늘어난 1175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2분기 국내사업 영업이익이 적자였던 기저효과가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같은기간 오뚜기의 영업이익은 1300억원으로  21.8% 증가했다. 라면은 물론 간편식, 소스류에 힘입은 오뚜기의 영업이익은 농심보다 125억원 앞섰다. 

삼양식품의 영업이익은 689억원으로 17.5% 늘었다.

상반기 영업이익률은 삼양이 12.8%로 가장 높았다. 이어 오뚜기 7.6%, 농심 6.9% 순이다.

 

상반기 라면 3사 매출액
상반기 라면 3사 매출액

상반기 매출액은 오뚜기 1조7111억원, 농심 1조6979억원, 삼양식품 5309억원 순이다.

삼양 16.0%, 농심 13.8%, 오뚜기 11.9% 신장율을 보였다.

상반기 당기 순이익은 농심 992억원, 오뚜기 861억원, 삼양 574억원 순이다.

지난해 상반기에 비해 농심은 62.6%,  오뚜기 38.9%, 삼양 22.43% 순이익이 늘었다.

K-라면 성장의 견인차는 해외시장이다.  

상반기 중 농심은 전체 영업이익의 50% 이상을 해외에서 거뒀다. 특히 미국법인이 농심 전체 영업이익의 28%를 차지하며 전체 성장을 주도했다.

삼양식품도 지난해부터 영업을 시작한 미국과 중국 판매법인의 성공적인 안착이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졌다.

농심 분기별 실적 추이
농심 분기별 실적 추이
오뚜기 분기별 실적 추이
오뚜기 분기별 실적 추이
삼양식품 분기별 실적 추이
삼양식품 분기별 실적 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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