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빙그레, ‘꽃게랑 간장게장맛’ 출시
빙그레는 ‘꽃게랑 간장게장맛’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꽃게랑 간장게장맛은 간장게장에 착안해 개발된 제품으로 과자의 색깔 역시 간장에 담근 듯한 색이다.
꽃게랑은 꽃게랑 간장게장맛 이전에도 ‘꽃게랑 오리엔탈 커리’, ‘꽃게랑 김’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출시 30년이 넘은 꽃게랑은 꾸준한 신제품 출시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신선함과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맛의 신제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단백질' 출시
매일유업은 단백질 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단백질'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 단백질은 단백 원료 첨가 없이 1.3배의 원유를 UF공법으로 농축해 단백질은 강화하고 유당을 걸러낸 단백질 우유다.
특히 소화가 잘되는 우유 단백질에는 930㎖ 한 팩에 41g(달걀 7개 분량)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일반우유 대비 단백질 함량은 1.5배, 칼슘 함량도 1.3배 높다. 지방 함량은 2% 낮은 저지방 우유다.
신제품은 전국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등 온오프라인 주요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오비맥주, ‘카스 화이트·마시마로’ 협업...한정판 굿즈 출시
오비맥주는 카스의 밀맥주 브랜드 ‘카스 화이트(Cass White)’가 토끼해를 기념해 2000년대 인기 캐릭터 ‘마시마로’와 한정판 굿즈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카스 화이트의 한정판 굿즈는 맥주잔과 냉장고 자석 등이다. 맥주잔은 카스 화이트 맥주를 채우면 마시마로가 헤엄치는 듯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냉장고 자석은 마시마로가 카스 화이트 제품과 어울려 노는 일러스트 3종이다.
패키지 상단의 QR코드를 접속하면 카스 화이트·마시마로 스티커 및 모바일·PC 배경화면 등 디지털 굿즈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해당 한정판 굿즈는 이달 초부터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이달 중순에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카스 화이트·마시마로 미니 냉장고 3종과 혼술 트레이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농심켈로그, '첵스초코 포켓몬가오레' 기획팩 출시
농심켈로그는 초코 시리얼 첵스초코가 '스페셜 가오레 디스크'가 포함된 '첵스초코 포켓몬가오레' 기획팩을 한정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첵스초코 포켓몬가오레 기획팩은 농심켈로그의 첵스초코 2종('오곡으로 만든 첵스초코', '첵스초코 문앤스타')과 '스페셜 가오레 디스크' 1종으로 구성됐다. 2일부터 전국 주요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에서 한정 물량으로 판매가 시작됐다.
오곡으로 만든 첵스초코는 5가지 곡물로 만들어졌으며 12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이 들어있다. 첵스초코 문앤스타는 첵스초코에 밀크초코와 화이트초코로 코팅된 초코별·초코달이 들어있는 제품이다.
기획팩에서 선보이는 한정판 '스페셜 가오레 디스크'는 인기 포켓몬 ‘루카리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