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고메, 중식당 ‘덕후선생’ 콜라보 신제품 3종 출시

CJ제일제당은 자사의 즉석식품 브랜드 '고메'와 중식당 ‘덕후선생’의 콜라보 메뉴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고메와 덕후선생은 협업을 통해 ‘마장반면’, ‘호남식 납육초반’, ‘쯔란갈비’ 등 대표적인 면, 요리, 밥 메뉴를 제품화했다.

‘덕후선생X고메 마장반면’은 무진공 반죽공정으로 뽑아낸 면발을 영하 35℃로 급속 냉동한 제품이다. ‘덕후선생X고메 호남식 납육초반’은 밥알 하나하나에 계란을 입힌 뒤 고온에서 볶아냈다. ‘덕후선생X고메 쯔란갈비’는 돼지 등갈비에 양념을 입혀 오븐에 구운 뒤 굴소스, 생강, 고추기름 등 10여 가지 재료로 우려낸 비법소스를 더했다. 

신제품들은 마켓컬리 단독으로 판매되며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롯데제과
이미지=롯데제과

◇ 롯데제과, ‘Chefood 기본충실 군만두’ 출시

롯데제과는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쉐푸드'(Chefood)가 ‘Chefood 기본충실 군만두’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Chefood 기본충실 군만두는 냉동 만두 간편식으로 만두피 반죽에 옥수수 전분이, 만두소는 국내산 돼지고기에 갖은 야채와 생강이 더해졌다.

피와 소의 비율은 최적의 비율인 3대 7로 구성됐다.

프라이팬 조리의 경우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4분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에어프라이기의 경우 만두에 기름을 골고루 바르고 180도에서 10분간 조리하면 된다.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 풀무원 올가홀푸드, '무항생제 한돈으로 만든 양념육' 2종 출시

풀무원은 자사 계열의 올가홀푸드가 도축일자와 제조일자를 표기한 ‘무항생제 한돈으로 만든 양념육’ 2종('한돈 양념 돼지갈비’, ‘한돈 고추장 제육볶음')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올가홀푸드는 무항생제 한돈만을 사용, 무항생제 한돈으로 만든 양념육 2종 패키지에 도축일자와 제조일자를 함께 표기했다. 

한돈 양념 돼지갈비는 돼지갈비 부위에서 손수 포 뜬 순살만이 사용된 양념육이다. 한돈 고추장 제육볶음은 살코기가 많은 앞다리 살 부위를 2㎜ 이하로 썰어내 만든 제품이다.

무항생제 한돈으로 만든 양념육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하이트진로
이미지=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라이트 맥주 ‘에스 라이트’ 리뉴얼 출시

하이트진로는 2007년 출시된 식이섬유 함유 맥주 ‘에스’의 칼로리는 더욱 낮추고 새로운 패키지를 적용, ‘에스 라이트'(S-LIGHT)로 전면 리뉴얼해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2월 1일 출시되는 에스 라이트는 기존 에스의 탄수화물을 극소화하는 고발효도 공법을 유지해 칼로리가 일반 맥주 대비 34% 낮으며 알코올 도수는 3.8%로 동일하게 적용됐다.

패키지 측면에서는 대대적인 변화가 이뤄졌다. 녹색병에서 투명병으로 바뀌고 병 모양도 교체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