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오비맥주
이미지=오비맥주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오비맥주는 ‘카스 0.0’가 지난해 4분기 논알코올 음료 시장에서 33.2%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오비맥주에 따르면 카스 0.0는 출시 초반 10% 초반의 점유율로 시장에 진입했다.

이후 출시 1년 10개월 만인 지난해 8월 점유율 29.7%를 기록하며 논알코올 음료 가정 시장에서 첫 1위 자리에 올랐다.

같은 해 9월부터 3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12월에는 연중 최고 34.9%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카스 0.0는 논알코올 음료이자 오비맥주 카스의 자매 브랜드로 2020년 10월 출시됐다.

일반 맥주와 같은 원료를 사용, 동일한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치고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스마트 분리 공법’을 활용, 알코올만 추출하는 공정을 통해 완성된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카스 0.0가 출시 1년 10개월 만에 빠르게 1위를 달성한 것은 소비자들의 큰 관심과 사랑 덕분”이라며 “소비자 만족을 위한 제품 혁신으로 국내 논알코올 음료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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