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오비맥주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21일부터 한 달간 알루미늄 캔의 재활용률을 높이는 ‘캔크러시’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캔크러시는 다 마신 알루미늄 캔을 완전히 밟거나 찌그러뜨린 후 친환경 실천 리워딩 서비스 플랫폼 ‘코드그린스퀘어’ 앱에 사진을 찍어 인증하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캔크러시 미션을 인증하면 건당 3000 마일리지가 지급된다. 참여자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논알코올 음료 ‘카스0.0’가 한 박스씩 증정된다. 획득한 마일리지는 코드그린스퀘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친환경 제품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오비맥주는 캔의 재활용을 어렵게 하는 주원인인 이물질이 캔에 들어가지 않도록 캔을 최대한 밟거나 찌그러뜨려 분리 배출하는 방법을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알루미늄 캔을 사용하는 기업으로서 캔이 다시 캔으로 재활용되는 비율을 높이기 위한 올바른 분리배출법을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자원의 선순환으로 지속가능한 순환경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소비자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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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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