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류 등 84개 품목 판매가 5.1% 인상

이미지=롯데G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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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쓰저널=이현민 기자] 롯데GRS는 자사가 운영하는 롯데리아가 2월 2일부터 제품 판매 가격을 평균 약 5.1% 인상한다고 26일 밝혔다. 

버거류 14종 등 총 84개 품목의 가격을 평균 200~400원 수준으로 인상한다.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의 단품 버거 가격은 4500원에서 4700원, 세트 메뉴는 6600원에서 6900원으로 조정된다.

롯데리아는 2021년 2월 제품 판매가격을 100~200원 올린데 이어 같은해 12월 제품 가격을 평균 4.1% 인상한 바 있다.

지난해 6월에도 제품 판매 가격을 평균 5.5% 올렸다.

롯데GRS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물류 공급의 어려움 및 물류비‧인건비 상승 등 대내외적 요인에 따른 어려움이 지속하고 있다”며 “전반적으로 매출은 증가했지만 원가부담으로 인해 수익성은 감소하는 상황으로 가맹본부는 가맹점 동반성장 및 소상공민 이익 보호를 위해 불가피하게 판매가 조정을 결정했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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