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디자인의 휴대폰 악세서리 3종과 연필·필통 세트 등 패키지 제공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SK텔레콤은 삼성 갤럭시 XCover5(험한 사용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는 견고한 내구성을 가진 갤럭시폰 모델) 기반의 LTE 키즈용 스마트폰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SM-G525N_ZEM_W)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6일 출시되는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의 출고가는 30만8000원(VAT 포함)이다. 어린이들에게 인기있는 포켓몬 디자인의 케이스, 스트랩, 액정보호 필름 등 폰 액세서리 3종과 포켓몬 연필‧필통 세트 등이 포함된 패키지로 구성됐다. 패키지로 포함된 액세서리 들은 모두 KC인증을 받아 유해물질 걱정없이 이용할 수 있게 했다.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은 지난해 1월에 선보였던 ‘ZEM 꾸러기 폰’(SM-G525N-ZEM)의 후속 모델이다. 고객 설문 및 인터뷰를 통해 선정된 ‘포켓몬’을 악세서리에 반영해 만들어진 두번째 ZEM 꾸러기 폰이다.
패키지 또한 포켓몬에 등장하는 몬스터볼 디자인 반영됐으며 케이스 후면에는 가장 인기가 많은 포켓몬들이 등장한다.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에는 △5.3인치 HD+ 디스플레이 △3000mAh 탈착형 배터리 △1600만 화소·500만 화소 전후면 카메라 △IP68의 방수방진 기능이 탑재됐다.
아울러 스마트폰을 처음 이용하는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ZEM(잼) 앱이 기본 탑재돼 있다. 부모는 자녀와 ZEM 앱을 연결하고 △자녀 위치 조회 △생활 습관 관리 △스몸비 방지, 유해사이트 차단 등의 안심 설정과 같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옥스포드 대학출판부, 콜린스, 내셔널지오그래픽 러닝 등 영어 도서 207권이 담긴 리딩앤(READING &) 앱과 명작동화 스토리 기반의 성취형 코딩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코드모스 앱이 1년간 무료로 제공된다.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디바이스 센터장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포켓몬을 활용한 악세서리 및 부모님들이 선호하는 교육용 앱으로 패키지를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자녀와 부모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스마트폰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CES2023] SK텔레콤, UAM·사피온 등 '그린 ICT' 전시
- [신년사] SKT 유영상 “AI 컴퍼니 도약·전환 원년”
- SK텔레콤 5G MEC, 세계 최대 방송시장 북미 진출
- SK텔레콤, 텔레컨스와 차량용 AI 탑재 T HUD 서비스 출시
- SK텔레콤, CES서 넷제로 목표 3대 그린 ICT 소개
- SKT, 부산·BIFC 입주 기관 등과 '일회용컵 제로' 시범운영
- [CES2023] SK텔레콤, 실감 UAM 체험 프로그램 선봬
- SK텔레콤, 오픈랜 가상화 기지국 상용망 실증 성공
-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 300회선 돌파...가입 고객 60개사
- SK텔레콤, UAM 최강 美 조비 에비에이션과 협력
- SK텔레콤, 설 연휴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
- "아이 키에 맞춰 길이 조절".. 현대리바트 '포켓몬 에디션 키즈침대'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