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광화문광장 미디어파사드' 협약

이미지=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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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쓰저널=이현민 기자] KT는 현재 리모델링 공사 중인 광화문 West 사옥의 가림막을 대형 미디어파사드(건물 외벽 등에 LED 조명을 설치해 미디어 기능을 구현하는 것)로 활용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시 종로구 KT 광화문 West 사옥은 지난해 연말부터 리모델링에 들어갔으며 2024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광화문광장 미디어파사드는 광화문광장을 중심으로 KT 광화문WEST 사옥과 세종문화회관 벽면에 다양한 영상을 투사해 콘텐츠를 상영하는 KT와 서울시의 공동 프로젝트다.

KT는 광화문빌딩 WEST 사옥 리모델링 공사 가림막을 대형 스크린으로 활용해 앞으로 1년간 매일 저녁 일몰 시간 이후 미디어파사드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해당 공사 가림막에는 리모델링 전 구 사옥의 외형이 벗겨지면서 새로운 신 사옥이 드러나는 모습이 표현돼 있다.

광화문광장 미디어파사드는 8월 새롭게 단장한 광화문광장 개장 기간에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KT와 서울시는 광화문광장 미디어파사드 운영 활성화를 위해 미디어 아트와 영상 콘텐츠 분야의 작가 공모전을 공동으로 개최한다. 주요 공모 주제는 △새로운 광화문광장과 서울의 미래를 이야기 하는 ‘온새미로 서울’과 △디지털 시대의 변화와 발전으로 바뀌게 될 미래의 삶을 표현하는 ‘DX(디지털전환) LIFE’다.

각 주제별로 4개 작품, 총 8개 작품이 선정되고 10월부터 KT 광화문 West사옥과 세종문화회관 미디어파사드에 전시될 예정이다. 현장 심사 등에 따라 대상(각 주제별 1명), 우수상(2명), 장려상(4명)에 선정된 작가에게는 총 상금 약 5000만원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KT와 서울시는 12월 광화문을 중심으로 열리는 ‘서울라이트-광화’ 빛축제에도 협업을 이어간다.

김채희 KT 전략기획실장 김채희 전무는 “KT광화문 West 사옥의 리모델링 가림막을 미디어로 재탄생 시키는 시도를 통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어 의미 있다”며 “앞으로 디지코(디지털 플랫폼 기업) KT로서 다양하고 참신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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