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국제 광고제 현장에서 은사자상을 받은 우유안부 캠페인 광고를 한 관람객이 보고있다./사진=매일유업
칸 국제 광고제 현장에서 은사자상을 받은 우유안부 캠페인 광고를 한 관람객이 보고있다./사진=매일유업

◇ 매일유업, 칸 국제광고제서 은사자상 수상

매일유업은 자사의 '우유안부' 캠페인 광고가 칸 국제광고제에서 '은사자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일컫는 말이다.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은 지난달 기준으로 혼자 사는 어르신 3494명에게 매일 우유를 배달하면서 전날 배달한 우유가 남아있는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 연락하고 있다.

우유안부 캠페인 광고에는 캠페인으로 우유를 받는 어르신들이 직접 출연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수상이 우유안부 활동과 '소화가 잘되는 우유' 제품이 더 많은 관심을 받고 개인 후원자도 많아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bhc치킨
/bhc치킨

◇ bhc치킨, 요기요·자사앱 주문 시 최대 4천원 할인

bhc치킨은 배달앱 요기요 또는 자사앱 통해 주문 시 최대 4000원 할인 이벤트를 26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배달앱 요기요에서는 치퐁당 후라이드, 뿌링클, 맛초킹 등 단품 메뉴와 치킨과 사이드 메뉴가 조합된 세트 메뉴 등 bhc치킨의 전 메뉴를 4000원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다.

bhc치킨 앱에서는 한 마리 및 순살 메뉴를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할인 대상은 치퐁당 후라이드, 뿌링클, 골드킹, 맛초킹,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 등 12종이다. 적용 방법은 자사앱에 접속 후 할인 대상 메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할인된다.

 

/롯데제과
/롯데제과

◇ 롯데제과, 무설탕 브랜드 '제로' 출시 한 달만에 20억 판매

롯데제과는 지난달 출시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의 판매액이 20억원을 넘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지난달 말 온라인과 백화점 등에서 과자류와 빙과류 등 디저트 총 5종을 선보였다. 이들 제품에는 설탕 대신 감미료인 에리스리톨과 말티톨이 들어가 일반 제품에 비해 칼로리가 낮다.

롯데제과는 앞으로 초콜릿, 캔디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제로 브랜드를 더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동원디어푸드
/동원디어푸드

◇ 동원디어푸드, ‘딜라이브’ 통해 더반찬 여름 보양식 판매

동원디어푸드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에 구축한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디 라이브)’를 통해 23일 오후 8시부터 여름 보양식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판매 상품은 집밥 전문 브랜드 ‘더반찬’이 여름 재철 재료를 엄선해 직접 조리한 가정간편식(HMR) 제품이다. 삼계탕, 초계국수, 명태회냉면, 열무비빔밥 등 대표 보양식 메뉴들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콩국수, 비빔국수 등 더반찬의 인기 여름 메뉴도 함께 마련했다.

동원디어푸드는 라이브 방송 중 4만원 이상 행사 상품 구매시 실 결제금액의 5%를 동원몰 포인트로 지급한다. 또 더반찬으로 삼행시를 지어 댓글을 남긴 고객 3명을 선정해 동원몰 포인트 5000원을 제공한다.

 

미국 명문 요리학교 CIA가 백양사 천진암을 방문해 정관스님이 풀무원 두부와 두부면을 활용해 사찰음식을 요리하는 과정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풀무원
미국 명문 요리학교 CIA가 백양사 천진암을 방문해 정관스님이 풀무원 두부와 두부면을 활용해 사찰음식을 요리하는 과정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풀무원

◇ 풀무원, 美 요리학교 CIA와 'K푸드' 다큐멘터리 제작

풀무원은 세계 3대 요리학교 중 하나인 미국 CIA의 요리 다큐멘터리 제작에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CIA는 교육 자료로 활용할 다큐멘터리 제작을 위해 아시아 5개국의 식물성 지향 식단 요리법과 식문화 등을 촬영했다.

풀무원은 CIA 다큐멘터리 중 한국 편 제작을 후원했다. 한국 편에는 백양사 정관스님이 풀무원 두부를 활용해 요리하는 모습과 김치 명인이 서울 종로구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에서 김장을 하는 모습 등이 담긴다.

풀무원기술원도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해 두부전골, 순두부찌개, 두부면 볶음 등 한국의 요리를 선보였다. 13일에 진행한 시연에서는 풀무원기술원의 Icook팀의 정민기 셰프가 직접 풀무원 두부와 두부면을 활용해 요리 방법 등을 소개했다.

 

/국순당
/국순당

◇ 국순당, ‘2022 평창국제평화영화제’에 우리술 제공

국순당은 강원도에서 개최되는 유일한 국제 영화제인 ‘2022 평창국제평화영화제(PIPFF)’에 백세주와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가 개막식과 주요 행사에 제공된다고 23일 밝혔다.

2022 평창국제평화영화제는 23일 개막돼 28일까지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와 알펜시아 일원에서 열린다.

국순당은 본사와 양조장이 강원도 횡성에 있는 우리술 대표 기업으로 2019년 1회 영화제때부터 백세주와 프리미엄급 막걸리 등 우리 술을 후원했다고 설명했다.

후원 제품은 개막식, 폐막식 등 각종 행사와 시상식 등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