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 ‘떼땅져’, 미쉐린가이드 서울 발간행사 파트너로 참여

하이트진로는 자사에서 수입하는 샴페인 ‘떼땅져’가 미쉐린가이드 서울 2022 발간 행사에 샴페인 단독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25일 열리는 미쉐린가이드 서울 2022 발간 행사에서 떼땅져의 ‘꽁뜨 드 샹빠뉴 블랑 드 블랑’ 와인은 스타 셰프들을 축하하는 건배주로 활용될 예정이다.

떼땅져는 1734년 프랑스 샹빠뉴 지역에 설립된 와이너리에서 나오는 샴페인으로 에어 프랑스를 비롯한 주요 항공사 상위 클래스에 제공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PC GFS는 11일 창녕군청 군정회의실에서 ‘창녕 농산물 유통확대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SPC GFS 식품소재사업부장 김희원 상무와 한정우 창녕군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PC GFS
SPC GFS는 11일 창녕군청 군정회의실에서 ‘창녕 농산물 유통확대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SPC GFS 식품소재사업부장 김희원 상무와 한정우 창녕군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PC GFS

◇ SPC GFS, ‘창녕군’과 농산물 유통 확대 MOU 체결

SPC그룹은 식자재 유통기업 SPC GFS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11일 창녕군과 ‘창녕 농산물 유통 확대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SPC GFS는 협약을 통해 내년부터 유럽종 토마토를 시작으로 피마늘, 피양파 등 약 2400여 톤의 창녕 농산물을 구매해 유통할 예정이다.

또 산지 유통 인프라 구축과 외부사업 확대를 위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역농가 상생에도 힘을 보탤 계획이다.

창녕군은 매년 약 5만9000톤의 피마늘을 생산하는 전국 1위 피마늘 생산지로, 피마늘 외 피양파, 토마토, 풋고추 등 고품질의 농산물을 재배하고 있다.

 

11일 서울 서교동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열린 '초록우산 어워드'에서 풀무원이 아동권리 증진에 기여한 최고의 기업상인 '아동을 위한 노력이 일상' 상을 수상했다. 수상 후 풀무원재단 윤민호 사무국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풀무원
11일 서울 서교동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열린 '초록우산 어워드'에서 풀무원이 아동권리 증진에 기여한 최고의 기업상인 '아동을 위한 노력이 일상' 상을 수상했다. 수상 후 풀무원재단 윤민호 사무국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풀무원

◇ 풀무원, ‘초록우산 어워드’서 최고의 기업상 수상

풀무원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개최한 ‘초록우산 어워드’에서 아동들이 직접 뽑은 아동권리 증진에 기여한 최고의 기업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11일 서울 서교동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아동심사위원단은 5개 부문(인물, 미디어콘텐츠, 법·제도·정책, 기업·단체, 물건·공간)에 걸쳐 직접 선정한 수상자들에게 자신들이 직접 디자인한 상패를 수여했다.

풀무원은 기업·단체 분야에서 ‘아동을 위한 노력이 일상’ 상을 받았다. 풀무원이 아동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일상적으로 실천하고 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풀무원재단 윤민호 사무국장은 “아동들이 직접 추천하고 투표, 시상까지 해주는 상을 받게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아동의 권리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매일유업, 국립정신건강센터 코로나 확진자 제품 지원

매일유업은 국립정신건강센터내 입소한 코로나19 확진자와 환자들을 위해 두유, 오트밀 등의 식물성 음료제품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이날 어메이징 오트, 매일두유 99.9, 매일두유 식이섬유 저당, 매일두유 고단백 등 식물성 음료 대표 제품 4종 각 100상자씩 7백만원 상당의 총 400상자를 전달했다.

매일유업은 국립정신건강센터에 코로나19 확진으로 입소한 80병실의 환자들에게 연말까지 두 달간 매일 하루 2팩의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 남양유업, ‘로스터리R’ 수험생 응원 SNS 댓글 이벤트

남양유업은 자사 컵 커피 브랜드 ‘로스터리R’이 수험생들을 위해 SNS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벤트는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 댓글란에 수험생을 위한 응원의 댓글을 남기면 자동 신청된다. 추첨을 통해 리뉴얼된 로스터리 제품 중 원하는 제품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이벤트는 18일까지 진행되고 당첨자 발표는 26일이다.

리뉴얼한 로스터리R은 아라비카 원두 블렌딩과 최적의 로스팅 포인트, 무농축 커피 추출액 방식 등으로 커피 전문점에서 느끼는 풍부한 맛과 풍미를 자랑하는 컵 커피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홀파드
홀파드

 

◆ 비엔에스에스, 친환경 탬핑 파드커피 '홀파드' 유통·판매

식자재전문 회사 비엔에스에스는 '홀파드'란 브랜드를 통해 유럽의 파드커피를 유통·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유럽에서 각광을 받고있는 파드커피는 부직포 같은 종이필터 안에 갓 로스팅한 원두가루를 담아 탬핑한 커피를 말한다.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아 추출 시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고, 환경폐기물도 적게 나와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 친환경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홀파드는 세계 최고 수준의 파드커피 생산을 위해 이엔아이에프 엔비와 개발 협력 및 생산을 진행하고 있다. 1등급의 생두만을 사용해 첨단의 이태리 Brambati사의 로스팅 플랜트로 로스팅한다.

특히 국내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은 국내에서만 유통·판매해 유통되는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다. 전 제품은 개별 질소충전 포장을 실시해 언제 어디서든 갓 로스팅한 느낌의 신선한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홀파드커피는 홀파드 사이트에서만 주문 할 수 있으며 최신의 홀파드 커피추출기를 무상 대여하는 행사를 진행중이다. 파드머신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이탈리아 spinel사 제품으로 기술 특허(Self Cleaning Hydraulic System)를 통해 혼자서도 내부 관을 세척 관리를 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