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스테이, K-여행 매력 전하는 '월드 프렌즈' 선발
애경산업 AGE20’S, 일본 코스트코 37개 전점 입점

2025년 11월 14일 서울시 종로구 소재 신라스테이 광화문에서 열린 ‘신라스테이 월드 프렌즈’ 발대식에서 대학생 서포터즈가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2025.11.20./사진=호텔신라
2025년 11월 14일 서울시 종로구 소재 신라스테이 광화문에서 열린 ‘신라스테이 월드 프렌즈’ 발대식에서 대학생 서포터즈가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2025.11.20./사진=호텔신라

◆ 신라스테이, K-여행 매력 전하는 '월드 프렌즈' 선발

호텔신라는 신라스테이가 14일 서울시 종로구 소재 신라스테이 광화문에서 글로벌 대학생 서포터즈 ‘신라스테이 월드 프렌즈(Shilla Stay World Friends)’의 출발을 알리는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신라스테이 월드 프렌즈는 전국 신라스테이를 중심으로 한국의 다양한 여행 경험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콘텐츠로 제작해 전 세계에 공유하는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신라스테이에 따르면 올해 처음 운영되는 프로그램임에도 K-컬처 열풍 속에 내외국인 대학생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약 5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종 선발된 20명은 일본, 중국, 베트남, 사우디아라비아, 인도, 우즈베키스탄, 러시아 등 7개국 외국인 대학생 10명과 내국인 대학생 10명이다.

글로벌 MZ세대의 시선으로 바라본 한국 여행의 매력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서포터즈는 앞으로 4개월간 신라스테이와 함께 한국 곳곳을 여행하며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12월에는 서울을 비롯해 제주, 해운대, 여수, 전주 등 전국 12개 신라스테이에서 투숙하며 지역별 여행 코스를 외국인 관광객에게 추천하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내년 1월, 2월에는 K팝 뮤직비디오 촬영지 방문, K뷰티 제품 리뷰, K푸드 체험 등 한국의 일상적인 매력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해 한국 관광의 새로운 매력을 전 세계에 전할 계획이다. 

명동, 홍대, 코엑스 등 외국인 관광객이 즐겨 찾는 장소에서 스트릿 퀴즈쇼, 인터뷰 등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AGE20’S의  ‘베일 누디 에센스 팩트 글로우’(VEIL NUDY ESSENCE PACT GLOW). 2025.11.20./사진=애경산업
AGE20’S의  ‘베일 누디 에센스 팩트 글로우’(VEIL NUDY ESSENCE PACT GLOW). 2025.11.20./사진=애경산업

◆ 애경산업 AGE20’S, 일본 코스트코 37개 전점 입점

애경산업은 AGE20’S(에이지투웨니스)의 일본 소비자 니즈에 맞춰 개발한 ‘베일 누디 에센스 팩트 글로우’가 일본 전역의 코스트코 오프라인 37개 전점 및 온라인에 입점하며, 일본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2022년 일본 주요 오프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 후 현지 시장 검증과 소비자 반응 확보를 거쳐 대형 유통 채널인 코스트코까지 입점 범위를 확대한 것이다.

AGE20’S 베일 누디 에센스 팩트 글로우는 장기간의 컨설팅을 거쳐 AGE20’S 브랜드 스태디셀러인 ‘에센스 팩트’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일본 메이크업 시장 특성을 반영해 텍스처, 컬러, 성분 등 전반에 걸쳐 에센스 팩트를 현지화한 제품이다.

일본 소비자 선호 성분인 99% 순수 비타민C 유도체를 담은 스킨케어링 성분을 함유해 스킨케어한 듯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 표현을 연출해준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AGE20’S의 독자 기술인 에센스 포켓 기술을 적용해 시원한 사용감을 선사해준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AGE20’S 베일 누디 에센스 팩트 글로우는 일본 소비자들의 피부톤에 맞춰 메이크업 컬러 체계를 구축했다. 3가지 파운데이션 색상을 담은 3in1 라떼를 담아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에 도움을 준다는 게 특징이다.

 

2025.11.20./사진=시몬스
2025.11.20./사진=시몬스

◆ 시몬스, 2025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베스트 브랜드상' 수상

시몬스는 ‘제24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GSMA)’에서 ‘베스트 브랜드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기후에너지환경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대표 경영 시상식이다.

베스트 브랜드상은 혁신성과 친환경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브랜드 중 소비자에게 가치 있다고 인정받은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이다.

시몬스는 2024년 7월 국내 제조·생산 최초로 포스코산 경강선에 ‘바나듐(VANADIUM)’ 소재를 적용했다.

바나듐은 강철 및 합금 강도와 온도 안정성을 증가시켜 유연성, 탄성, 내구성이 우수하고, 고온과 고압 등 극한 상황도 견뎌내 항공 엔지니어링 기술 등에 활용되는 특수 소재로 알려졌다.

‘바나듐 포켓스프링’을 매트리스에 내장해 제품의 사용 주기를 늘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시몬스는 경기도 이천 ‘시몬스 팩토리움(SIMMONS Factorium)’에서 원자재 선정부터 제품 생산, 품질 테스트, 검수까지 원스톱 생산 공정을 유지하고 있다.

시몬스 팩토리움의 층고는 9미터 높이로 설계돼 공기 순환을 용이하게 했고, 먼지 제거에 탁월한 최고 수준의 공조 시스템을 갖췄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시몬스는 국가 공인 기준 이상의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생산 △환경부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 등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시몬스는 프리미엄 비건 매트리스 브랜드 ‘N32’를 선보이며 ‘지속가능성’ 및 ‘가치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시몬스에 따르면 전 제품의 원단, 패딩에 아이슬란드 청정지역의 유기농 해조류를 원료로 한 비건 소재 ‘아이슬란드 씨셀(SeaCell™)’ 등을 적용했다.

시몬스 침대는 올해 5월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2025 그린스타’에서 침대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