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6일 만에 달성..한국투자증권 단독판매

[포쓰저널=강민혁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3일 모집을 시작한 ‘한국밸류 코리아 기업가치포커스펀드’가 14일 모집 마감을 앞두고 6영업일 만에 500억원의 자금을 유치하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한투증권은 "시장 고점 우려가 반영된 상황에서, 투자자들이 분산 투자 전략을 통해 자금을 배분한 결과"로 해석했다.
이 펀드는 7개의 하위 사모펀드(한국밸류 K-컬처 트렌드, 한국밸류 K-AI 소프트웨어&디바이스, 한국밸류 K-바이오, 한국밸류 K-에너지 인프라, 한국밸류 K-모빌리티, 한국밸류 K-지배구조, 한국밸류 K-지속성장배당)에 자산의 20% 이하 범위 내에서 동일 비중(약 14%)으로 분산 투자하는 사모투자재간접 공모펀드다.
이 펀드는 손익차등형 구조로 운용된다.
고객은 선순위 투자자로,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은 후순위 투자자로 참여한다.
펀드에서 손실이 발생할 경우 개별 하위 사모펀드 기준 -15%까지는 후순위 투자자가 손실을 우선 부담한다.
이익이 발생하면 10%까지는 선순위와 후순위가 동일한 비율인 85%(선순위) 대 15%(후순위)로 이익을 배분한다.
이후 10%를 초과하는 구간에서는 60%(선순위) 대 40%(후순위) 비율로 이익이 나누어진다
강규안 한국투자증권 펀드상품부장은 “국내 주식 투자에 관심이 있으며, 코스피 지수가 4000포인트를 오가는 변동성 국면에서 일정한 손실 부담을 해소하고 싶은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
한국밸류 코리아기업가치포커스 펀드는 14일까지 한국투자증권 전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이달 17일 설정된다.
최대 3년 동안 운용되며 만기 전 고객 수익률이 15%(A클래스 기준. 1호 2호 중) 이상에 도달하면 조기에 상환된다
관련기사
- 한투증권 '쿼터백 AI 로보일임' 출시..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 한국투자증권 '소비자보호 TF' 신설.."상품 설계·판매 전 과정 혁신"
- [브리핑]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외화상품 가입' 이벤트
- [브리핑] 한국투자증권 '12월 주식 투자자 교육' 실시
- 이찬진 "벨기에펀드, 불완전판매 확인시 배상기준 재조정"
- 한투증권, 토스 제휴 고객 ISA 중개형 가입 이벤트
- 한국투자증권, 빗썸 고객 대상 'GWM Wealth 컨퍼런스' 개최
- 대형 증권사 직원, 고객 돈 빼내 도박 의혹..숨진채 발견
- 한국투자증권 GWM, 패밀리오피스 초청 연말 컨퍼런스
- '그때 판 주식, 지금은?'·'물타기'…한국투자증권, MTS 신규기능 탑재
- 한국투자증권, ELW 517종목 신규 상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