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원 이상 입금 고객 전원 국내 상장 ETF 1주씩 지급

[포쓰저널=강민혁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5일부터 토스 제휴고객을 대상으로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중개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토스 모바일 앱을 통해 뱅키스 ISA 중개형 계좌를 신규 개설하고 100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 전원에게 국내 상장 ETF(상장지수펀드) 1주씩을 지급한다.
ISA 중개형 계좌를 통해 ETF, 채권, ELS를 100만원 이상 매수하면 각 상품별로 커피쿠폰을 1매씩, 최대 3매까지 지급한다.
계좌 순입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 상당의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타사 ISA 계좌에서 보유 자금을 이전하는 경우는 이전 금액을 2배로 인정해 준다.
ISA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통합 관리하며 절세효과도 누릴 수 있는 계좌다.
계좌 내 상품에서 발생한 이익과 손실을 통산하여 순이익 발생 시 직전년도 소득에 따라 200만원 또는 400만원까지 비과세 적용 받을 수 있고 초과분도 9.9% 저율로 분리과세한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ISA 중개형 가입 고객의 비중은 10월 28일 기준 20대가 20.1%, 30대가 30.7%로 2030세대가 과반수였다.
해당 계좌를 통해 가장 많이 투자된 상위 5개 종목은 모두 국내 증시에 상장한 미국지수 추종 ETF로 증시 활황 속 ISA를 통한 세금절감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직접투자 수요가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투자증권은 이같은 투자수요를 감안해 ETF 적립식 자동매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계좌 개설 채널도 지속 확대하며 비대면 투자 편의를 증진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투자 수요를 고려하여 비대면 투자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하고 시장 트렌드에 맞춘 투자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이찬진 "벨기에펀드, 불완전판매 확인시 배상기준 재조정"
- 대형 증권사 직원, 고객 돈 빼내 도박 의혹..숨진채 발견
- 거래소 '공매도 규정 위반' 첫 적발..한투증권 중징계
- 한투증권, JP모간과 파트너십.."글로벌 비즈니스 경쟁력↑"
- 900억 전액손실 '벨기에펀드' 한투증권 등 현장검사
- [브리핑] 한투증권 "추석 연휴 해외주식하고 최대 30만원과 주식 받으세요"
- 한투증권 '한국밸류 라이프 V파워펀드' 1천억원 설정 완료
- 한투증권 '골드만삭스 미국 테크 펀드' 첫날 2160억 판매
- [브리핑] 한국투자증권 '12월 주식 투자자 교육' 실시
- [브리핑]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외화상품 가입' 이벤트
- 한투증권 '쿼터백 AI 로보일임' 출시..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 한투증권 '한국밸류 코리아 기업가치포커스펀드' 500억원 유치
- 한국투자증권 GWM, 패밀리오피스 초청 연말 컨퍼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