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캔 사케 ‘간바레오또상’ 출시 
CJ온스타일, 컴온스타일 방문자 750만명 돌파
롯데온, 고객 감사 ‘온쇼페 애프터파티’ 개최
신세계라이브쇼핑, 신규 남성 브랜드 '신세계맨즈컬렉션' 론칭

더현대 서울 사운즈 포레스트 전경 / 사진=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사운즈 포레스트 전경 / 사진=현대백화점

◇ 현대百, 2025 대한민국 조경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의 실내 조경 공간 '사운즈 포레스트'가 ‘2025 제15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더현대 서울 사운즈 포레스트는 3300㎡(1000평) 규모로 교목 7종(약 55그루)를 비롯해 관목류 및 지피 식물 50여 종이 식재돼 있다. 

상업시설에 대규모 녹지 공간을 조성한 국내 첫 번째 사례로 조경에 대한 대중적 인식의 전환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한민국 조경대상은 국토교통부와 환경조경발전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 산림청 등이 후원하는 조경 분야 상으로 올해 15회째를 맞았다. 도시와 지역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창출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 조경 공간을 발굴해 시상한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캔 사케 ‘간바레오또상’ 출시 

세븐일레븐은 겨울을 앞두고 다양한 먹거리와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데 이어 동절기 따뜻하게 마실 수 있는 캔 버전 사케 ‘간바레오또상180㎖’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간바레오또상180㎖은 캔 버전으로 나와 온장고 진열 판매시 사케를 따뜻하게 데워 마시는 일본의 전통 ‘아츠캉’ 방식으로 음용이 가능하다. 

일본 정통 양조 기법으로 빚은 대중적인 사케로 소주와 비슷한 알코올 도수지만 알코올 향이나 맛은 강하게 느껴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김유승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전통주 담당MD는 “위락상권, 캠핑장, 골프장 등에서 따뜻하게 판매하는 사케를 보고 편의점 온장고로 도입하게 됐다”며 “이번에 처음으로 ‘아츠캉’ 사케 문화를 편의점에 처음 도입한 것처럼 앞으로도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CJ온스타일
이미지=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컴온스타일 방문자 750만명 돌파

CJ온스타일은 26일까지 열리는 하반기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이 개막 닷새 만에 모바일 앱·웹 방문자 수가 750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17일부터 21일까지 집계된 결과로 20·30세대 신규 고객은 전년 대비 259% 증가하며 MZ세대 트래픽이 크게 확대됐다.

모바일 앱 체류시간도 전년 대비 68% 증가했다. 기은세, 채정안, 박세리 등 셀럽과 인플루언서들의 숏폼 콘텐츠 확장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트래픽 급증은 매출 증가로까지 이어졌다. 같은 기간 거래액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가죽·무스탕류 99%, 점퍼·패딩류는 52% 증가하는 등 계절 패션 수요가 본격화됐다. 

또한 '슬로우에이징’ 트렌드 확산으로 식품 거래액이 전년 대비 59% 증가했다. ‘그레인온 골드 카무트 효소’, ‘이롬 라이프밀’, ‘라이필 더마콜라겐 시그니처 RN’ 등이 매출 상위 품목으로 꼽혔다.

 

이미지=롯데온
이미지=롯데온

◇ 롯데온, 고객 감사 ‘온쇼페 애프터파티’ 개최

롯데온은 ‘온세상 쇼핑 페스타'(온쇼페) 열기를 이어받아 23일부터 28일까지 ‘온쇼페 애프터파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쇼페 애프터파티에서는 식품·리빙·유아동 최대 20% 할인, 디지털·가전 최대 40만원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결제 시 중복 할인이 가능한 7% 쿠폰도 지급된다. 앱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앱쁠딜’ 상품도 준비됐다. 

애프터파티에서는 추운 날씨 대비 방한용품을 비롯해 푸드·리빙·가전·여행 상품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참여브랜드로는 신일전자, 현대리바트, 경동나비엔, 모던하우스, 글라스락, 광천김, 동국제약 등이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질레트 면도날+면도기 본품 증정, 빕스 오리지널 폭립 1+1, 하남쭈꾸미 5팩,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