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만 달성.."숏폼 콘텐츠 전략 성공"
CJ온스타일, 하반기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어워즈 기업 부문 대상
롯데온 '트위즈', 인기 브랜드와 단독 프로모션
W컨셉, '스컬프터' 입점..“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
공영홈쇼핑 "지역 상생협력관 지원 사업 첫 성과"

◇ 롯데마트·슈퍼, 7가지 곡물 배합 ‘첫수확 찰진7곡’ 출시
롯데마트·슈퍼는 30일 국산 잡곡 100%로 합리적인 가격을 구현한 ‘첫수확 찰진7곡'(2㎏·국산)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2025년산 햇곡만이 사용된 순수 국산 혼합곡이다. 전북 고창, 강원 영월 등 주요 산지에서 수확돼 GAP 지정 시설에서 선별·도정·포장 과정을 거쳐 위생과 품질이 강화됐다.
첫수확 찰진 7곡은 찰현미·찹쌀·찰흑미·찰수수쌀 등 7가지 곡물이 배합돼 별도의 혼합 없이도 풍미 있는 잡곡밥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11월 12일까지 롯데마트∙슈퍼 전 점과 온라인몰 롯데마트 제타(ZETTA)에서 특가 판매 후 잔여 물량에 한해 한정 판매를 이어갈 예정이다.

◇ GS25,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만 달성.."숏폼 콘텐츠 전략 성공"
GS리테일은 GS25가 2019년 4월 인스타그램을 개설한 이래 약 5년 6개월 만인 올해 10월 24일 팔로워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GS25는 2022년 8월 유튜브 구독자 100만명을 달성했다.
GS25는 정보 전달 중심의 일방향 콘텐츠에서 벗어나 고객이 자발적으로 공유하고 대화할 수 있는 ‘릴스(Reels) 우선’ 숏폼 콘텐츠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대표적인 콘텐츠는 '25매거진' 시리즈다. △꿀조합을 소개하는 ‘편의점 직원 시리즈’ △신상품과 SNS 이슈 상품을 다루는 ‘신상품 홍보 시리즈’ △편의점에서 생긴 재미난 에피소드를 풀어낸 ‘편의점 썰툰’ 등이 대표적이다.
GS25는 앞으로 100만 팔로워와 구독자를 보유한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을 ‘BIG 팬덤 놀이터’로 발전시키겠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스토리텔링 중심의 콘텐츠와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콘텐츠 제작의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참여형 캠페인을 확대할 나갈 예정이다.

◇ CJ온스타일, 하반기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어워즈 기업 부문 대상
CJ온스타일은 23일 서울스퀘어에서 열린 ‘2025년 하반기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어워즈’에서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컴플라이언스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어워즈’는 준법 경영 문화 확산과 컴플라이언스 발전에 기여한 기관 및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CJ온스타일은 ▲커머스 콘텐츠 제작·방송 등 다양한 사업 특성과 조직문화를 반영한 전사 컴플라이언스 거버넌스 구축 ▲체계적 모니터링 운영 ▲성과 연계 보상 시스템을 완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CJ온스타일은 2020년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을 신설한 이후 제도화 및 고도화를 지속 추진하며 준법경영 체계를 강화해 왔다.
지난해에는 ‘ISO 37301'(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국제 인증을 취득하며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준법경영 시스템을 구축했다. 협력사 지원 시스템을 마련해 공급망 전반에서 윤리경영을 실천한 점도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 롯데온 '트위즈', 인기 브랜드와 단독 프로모션
롯데온은 뷰티 세컨앱 ‘트위즈'(twiz)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인기 브랜드와 단독 프로모션 등 협업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에서는 일레븐코퍼레이션의 파넬, 그로우어스 제품을 최대 7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단독 세트 구성, 구매왕 추첨 이벤트, 트위즈 회원 대상 신상 쿠션 하이글로우 본품 증정 래플이벤트도 마련했다. 트위즈에서 해당 브랜드를 탐색하면 롯데온 구매 페이지로 연동돼 행사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트위즈는 AI(인공지능) 추천 기술과 SNS 트렌드 분석 기능을 결합한 개인 맞춤형 뷰티 탐색 앱이다.
흩어진 SNS 뷰티 데이터를 모아 AI가 이를 분석·분류해 맞춤형 정보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가 가입 시 설정한 피부톤, 피부타입, 퍼스널컬러 등에 따라 AI가 제품의 성능과 효능을 분석해 준다.

◇ W컨셉, ‘스컬프터’ 입점..“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
W컨셉은 K-패션의 대표 주자로 손꼽히는 ‘스컬프터’(SCULPTOR)가 공식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
스컬프터는 2011년 이유태 대표가 ‘조각가처럼 정성으로 빚은 옷을 만들어 낸다’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론칭한 K-스트리트 브랜드다.
W컨셉은 스컬프터의 25년 가을·겨울(FW) 시즌 컬렉션을 공개한다. ‘업보'(Good Karma), ‘기'(Chi, 氣)를 메인 콘셉으로 의식적·주술적 디자인을 다양한 아이템에 녹였다.
11월 2일까지는 단독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기간 한정으로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전용 30% 할인쿠폰이 발급되며 전 상품 최대 6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 공영홈쇼핑 "지역 상생협력관 지원 사업 첫 성과"
공영홈쇼핑은 전북 지역 상생협력관이 발굴한 대왕의 자연쓰임 라벤더 4겹 화장지가 21일에 성공적인 론칭 방송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한 지역 상생협력관 지원 사업에서 첫 성과를 냈다는 것이 공영홈쇼핑의 설명이다.
21일 오후 4시 50분부터 50분간 진행된 TV생방송에서 자연쓰임 화장지는 9000만원의 주문액을 기록했다.
지역 상생협력관 지원 사업은 공영홈쇼핑이 올해 최초로 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협력해 발족시킨 판로 지원 사업이다.
상품 관련 전문 경력이 10년 이상 된 전문가를 지역 상생협력관으로 임명, 파견하는 형태다. 지역에 직접 찾아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발굴하고 육성을 지원한다.
올해는 전북, 대구∙경북 2개 지역에 상생협력관이 배치됐다. 전북은 42개, 대구∙경북은 33개 기업 코칭∙상담을 진행했고 총 15개 선정 상품을 방송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