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브랜드 광고 캠페인 '뚝딱SONG'

◇ 한국투자증권 '美 배당주 투자서비스 개편' 기념 이벤트
한국투자증권은 미국 배당주 투자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배당주 투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은 자사 MTS(모바일 증권거래 앱)에서 미국주식 적립식 투자 상위 10개 종목 중 70%가 미국 배당주인 투자 트렌드를 반영해 미국 배당주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배당주에 직접 투자하고 싶은데 종목을 고르기 어려운 투자자를 위해서 5년 이상 배당을 꾸준히 늘린 ‘배당퀄리티’ 상위 종목을 제시한다.
배당퀄리티는 한국투자증권에서 자체 평가한 미국 배당주 종목별 수익성, 성장성, 재무안정성 등을 종합 분석해 만든 지표다.
원하는 금액과 기간, 주기(일/주/월)를 설정하면 배당퀄리티 또는 관련 지표를 기준으로 선별한 6종의 배당주에 별도 환전 없이 설정액에 맞춰 소수점으로 자동 매수하는 ‘배당 6첩 반상’ 서비스도 제공한다.
배당 시뮬레이션 기능을 개선해 투자금액 등을 설정하면 연간 예상배당금액을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18일부터 10월 2일까지 6000원 이상 미국주식 자동투자를 등록한 투자자 선착순 1만명에게 최대 3만원 상당의 미국 주식 6종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자동투자 금액 전액을 캐시백(최대 100만원)으로 돌려준다.
연말까지는 자동투자 매수금액 월 100만원 한도 내에서 수수료 전액 면제와 환율우대 90% 혜택도 제공한다.
2025.9.18. /영상=KB증권
◇ KB증권, 브랜드 광고 캠페인 '뚝딱SONG'
KB증권은 쉽고 친근한 투자 경험을 전하기 위한 새로운 브랜드 광고 캠페인 ‘뚝딱SONG’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 상반기 선보인 배우 박은빈의 ‘은빈깨비’ 캐릭터에 이어 ‘투자를 뚝딱!’이라는 슬로건을 중독성 있는 노래와 함께 전달함으로써 ‘깨비증권’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렬하게 각인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
광고 영상은 기분 좋은 멜로디에 상승감을 주는 가사인 “올라 가라 가라 뚝딱, 다 잘 돼라 돼라 뚝딱···”과 함께 일상의 고민들이 마법처럼 ‘뚝딱!’ 해결되는 장면으로 구성된다.
잠옷 차림의 여성이 단번에 커리어우먼으로 변신하고 어려운 T자 주차가 엉덩이 한 번으로 해결되며, 마른 몸의 남성이 근육질로, 어수선한 집이 단숨에 깔끔하게 뚝딱 정리된다.
단순히 웃음을 주는 과장을 넘어 투자도 어렵지 않고 쉽고 편하게 ‘뚝딱’ 시작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중독성 있는 노래와 영상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전달한다.
광고의 클라이맥스에서는 ‘KB M-able(마블)’ 앱 속에서 은빈깨비 캐릭터가 등장해 “투자는 누구에게나 쉬워야 하니까, 깨비증권”이라는 나레이션으로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를 강조하며 마무리된다.
KB증권은 이번 캠페인을 단순한 브랜드송에 그치지 않고 야구와 골프를 소재로 한 스포츠 버전 콘텐츠로 확장했다.
‘승리요정송’은 우리나라 대표 응원 문화로 자리잡고 있는 야구를, ‘버디요정송’은 전 세대에서 인기 있는 골프를 주제로 제작해 누구나 바라는 ‘승리의 순간’을 깨비증권만의 위트와 상상력으로 재치있게 풀어냈다.
두 파생 콘텐츠는 AI(인공지능)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제작 과정의 쉽고 간편함이 ‘뚝딱’이라는 캠페인 메시지와 자연스럽게 맞물리며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함을 선보였다.
관련기사
- [브리핑]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절세철도 999' 이벤트
- KB증권 '투자에 힘을 더하는 신용대출 금리인하 시즌3' 이벤트
- KB증권 고객센터, 디지털 혁신 4년 연속 '우수기업' 선정
- [브리핑] NH투자증권, MTS 브랜드 QV 'N2'로 리뉴얼
- 일부 증권사 '착오매매 정정' 규정 위반 여부 감리
- [브리핑] 대신증권 '마이크로 E-미니 나스닥100' 수수료 인하
- 무디스, 한국투자증권 신용등급 Baa2→Baa3 하향
- [브리핑] KB증권, 국내선물옵션 '처음이거나 오랜만이거나' 이벤트
- 한국투자증권, 글로벌 전 부문 경력직 공채.."해외 비즈니스 확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