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국립중앙박물관 '반가사유상 뮷즈' 이벤트
삼성증권 '주식 장인' 광고 530만뷰 돌파
한국투자증권 '제13회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시상식

미래에셋증권은 국립중앙박물관의 대표 인기 뮷즈(MU:DS, Museum Goods)인 반가사유상 미니어처가 추첨을 통해 총 3000명에게 제공된다고 2025년 9월 23일 밝혔다.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국립중앙박물관의 대표 인기 뮷즈(MU:DS, Museum Goods)인 반가사유상 미니어처가 추첨을 통해 총 3000명에게 제공된다고 2025년 9월 23일 밝혔다. /사진=미래에셋증권

◇ 미래에셋증권, 국립중앙박물관 '반가사유상 뮷즈' 이벤트

미래에셋증권은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협업해 ‘시장의 파도에도 마음은 평온하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23일까지 진행된다.

국립중앙박물관의 대표 인기 뮷즈(MU:DS, Museum Goods)인 반가사유상 미니어처가 추첨을 통해 총 3000명에게 제공된다.

반가사유상의 고요한 미소와 깊은 사유를 담은 뮷즈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투자 여정에서 흔들리는 심리를 다스리고 차분하게 평정심과 균형감을 갖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취지다.

응모는 △미래에셋증권 계좌 최초 개설 고객 △주식모으기 서비스 미션을 달성한 고객 △국내외 주식·상장지수펀드(ETF) 100만 원 이상 매수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025.9.23. /영상=삼성증권

◇ 삼성증권 '주식 장인' 광고 530만뷰 돌파

삼성증권은 ‘주식 장인(匠人)’을 주제로 한 광고캠페인이 최근 코스피 등 국내외 증시 상승세와 함께 주목받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삼성증권의 광고 캠페인은 주식 투자자들이 국내 및 미국 주식시장을 각각 ‘국장’, ‘미장’이라 줄여 부르는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주식시장의 장(場)을 읽는 장인(匠人)’이라는 주제로 제작했다.

삼성증권이 투자자들에게 글로벌 주식투자에 있어 시장에 대한 안목과 노련한 투자전략을 제시하며 '삼성증권은 주식투자를 선도하는 전문가'라는 이미지를 담은 것이다.

이 콘셉트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진짜 전문가' 라는 이미지를 제대로 각인시켰다. 

광고 속 '주식 장인'은 투자자의 고민을 척척 해결하는 해결사로 등장, 삼성증권의 핵심 강점들을 맛깔나게 풀어냈다. 

△실시간 투자정보 △믿을 수 있는 전문가 △전 세계 30개국 해외 주식투자 기회를 장인만의 비법 노하우처럼 보여준 것이다.

삼성증권은 영화같은 AI(인공지능) 광고로 눈길을 끌었던 것에 이어, 이번에는 K컬처 붐과 함께 금융사 광고에도 한국전통의 멋과 특징을 반영했다.

삼성증권은 변화하는 투자 환경과 미디어 흐름에 발맞춰 광고를 론칭하는 채널도 유튜브 등 디지털 매체 중심으로 집행했다.

삼성증권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주식 장인(匠人)’ 영상 3편을 모두 합친 조회수가 22일 기준 총 530만회를 돌파해 눈길을 끌었다.

광고 공개 후 실시한 초기 반응 조사(엠브레인 마크로밀, 20~40대 일반 고객 100명 대상 9월 9~10일 진행)에서도 광고 선호도 81%라는 높은 긍정 평가를 얻어 주목을 받았다. 

삼성증권은 광고 콘셉트와 연계한 ‘주식불장’ 패키지와 온라인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깨알 같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증시를 의미하는 ‘장(場)’과 음식을 의미하는 ‘장(醬)’의 중의적 의미를 활용해, 한국의 고추장, 일본의 와사비, 중국의 마라장, 미국의 핫소스로 구성된 4종 세트를 제작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2025.9.23. /사진=미래에셋증권
2025.9.23. /사진=NH투자증권

◇ NH투자증권, MTS 브랜드 QV 'N2'로 리뉴얼

NH투자증권은 자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브랜드 ‘QV’(큐브)를 ‘N2’(엔투)로 리뉴얼한다고 23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을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닉네임을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N2' 브랜드는 지난해 열린 팝업스토어 'N2, NIGHT'를 통해 처음 공개됐다.

이 행사는 투자를 통해 자기성장을 꿈꾸는 투자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NH투자증권은 투자를 문화로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는 브랜드 철학을 자연스럽게 경험하도록 하면서 'N2'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 올렸다.

카카오 알림톡 채널, 레이디스 챔피언십 골프대회 연계 등을 통해서도 ‘N2’에 대한 고객 친밀도와 호감도를 확대했다.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내재한 ‘N2’가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 온 만큼 NH투자증권은 ‘N2’를 활용한 브랜드 리빌딩(재구축)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NH투자증권은 자사 ETN(상장지수증권)과 온라인 전용 ELS(주가연계증권) 브랜드에도 ‘N2’ 네이밍을 적용해 브랜드 일관성을 구축한 바 있다.

이번 MTS 리뉴얼도 그 연장선으로 고객이 자주 활용하는 투자 플랫폼인 MTS에 친밀감을 강화해 고객 접근성과 만족도를 모두 높인다는 포부다.

브랜드 리뉴얼은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앱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되고 앱 명칭 및 아이콘 이미지가 새롭게 바뀐다.

한국투자증권은 2025년 9월 19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2025년 9월 19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 한국투자증권 '제13회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시상식

한국투자증권은 19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7월 7일부터 8월 8일까지 5주간 진행됐다. 국내외 대학생 4631명이 참가했다.

이 중 누적 수익률이 가장 높은 개인 참가자 10명과 6개 팀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돼 총 2510만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국내주식 리그 개인 부문 1위는 강병길(조선대·3학년)씨가, 팀 부문 1위는 '부산대SMP' 팀이 차지했다.

해외주식 리그에서는 서대한(숭실대·3학년)씨와 '주식하는초코우유'팀이 각각 개인·팀 부문 1위의 영예를 안았다.

개인 수익률 상위 5명에게는 향후 2년간 한국투자증권 입사지원 시 1회에 한해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채용 연계형 인턴 지원 시는 인적성평가를 면제해 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