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복합문화공간'..시몬스 테라스 개관 7주년
이랜드 스파오, '파자마 체크인' 기획전
설화수, 컬처프로젝트 시즌2 전시 개최
바이탈뷰티, 성수동서 무빙 팝업 성료

◇ '이천 복합문화공간'..시몬스 테라스, 개관 7주년
시몬스 침대는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가 개관 7주년을 맞았다고 2일 밝혔다.
2018년 9월 경기도 이천시 시몬스 팩토리움 내 4736㎡(1433평) 부지에 문을 연 시몬스 테라스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적극 실천하며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시몬스에 따르면 8월 기준 시몬스 테라스를 찾은 누적 방문객 수는 약 160만명에 달한다. 인스타그램 ‘시몬스 테라스’ 해시태그(#) 누적 게시물 수 역시 12만 4000건을 넘어섰다.
세계 침대 역사를 총망라한 브랜드 뮤지엄 ‘헤리티지 앨리’부터 시몬스 침대 고유의 기술력 체험공간 ‘매트리스 랩’, 최대 규모 쇼룸 ‘테라스 스토어’, N32 플래그십 스토어 ‘N32 스튜디오’, 아메리칸 칼리지 감성의 핫도그 맛집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대전 지역 유명 식료품 편집숍 ‘퍼블릭 마켓’ 등으로 꾸며져 있다.
프랑스 출신 글로벌 비주얼 아티스트 '장 줄리앙'의 작품들도 테라스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헤리티지 앨리에서는 매트리스 제작에 활용된 다양한 고기계 등 155년을 이어온 각종 아카이브가 전시됐다.
시몬스는 헤리티지 앨리에서의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문 큐레이터들로 구성된 도슨트 투어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주말 및 공휴일 하루 3회(오전 11시 30분·오후 2시·5시), 평일은 하루 2회(오후 2시·5시) 무료로 진행된다.
시몬스 테라스는 ‘기업은 세상을 이롭게 해야 한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호흡하고 문화를 향유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거점 공간이다.
2018년부터 매년 시몬스 테라스에서 열리고 있는 ‘크리스마스트리 및 일루미네이션 점등’과 ‘파머스 마켓’은 사람과 사람, 지역과 지역을 잇는 소셜라이징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인 파머스 마켓은 이천 지역 농가의 판로 확보와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행사다. 시몬스가 집기·부스 제작부터 디스플레이, 홍보 등 행사 운영을 위한 제반사항 일체를 제공하고 일정 금액의 농·특산물을 선구매해 참여 농가를 전폭 지원한다.
지난해부터는 시몬스 임직원들이 기부한 소장품을 판매하는 업사이클링 부스를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와 상생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실제 4월 24일부터 27일, 5월 1일부터 6일까지 총 10일간 열린 올해 파머스 마켓에는 누적 방문객 수 약 1만 1000명, 부스 매출은 약 6000만원을 기록했다.
크리스마스 트리 및 일루미네이션은 지역민을 위한 문화 나눔 행사로 시작해 해를 거듭할수록 전국에서 인파가 몰려들며 겨울 명소로 자리 잡았다.
2022년 크리스마스 휴일(12월 24, 25일) 양일간 약 3만명의 방문객이 운집했다. 행사 기간 테라스 인근 식당은 30%가 넘는 매출 증가를 이루며 지역상권 활성화 효과를 체감했다.

◇ 이랜드 스파오, '파자마 체크인' 기획전
이랜드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파자마 체크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파자마 체크인 기획전은 '무더운 여름 체크 아웃, 선선한 가을 체크 인'이라는 메시지를 담아 선보이는 파자마 쇼케이스다.
기획전에서는 가을 신상 파자마를 공개하며 혜택도 함께 담은 여름 파자마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성인용으로는 ▲산리오캐릭터즈 ▲망그러진 곰 ▲포켓몬 ▲먼작귀 ▲리락쿠마 ▲짱구는 못말려 ▲무직타이거 등 7개 인기 캐릭터 IP(지식재산권)와 협업한 상품을 공개했다.
키즈용으로는 ▲산리오캐릭터즈 ▲망그러진 곰 ▲포켓몬 ▲짱구는 못말려 ▲먼작귀 ▲캐치! 티니핑 등 6개 캐릭터 IP 협업 파자마를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지난 4월 스파오 파자마 페스타(스파페) 성료 후 고객 성원에 힘입어 인기 캐릭터 파자마를 엄선한 기획전을 한번 더 준비했다"며 "기획전 기간 동안 다채로운 파자마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보고, 패밀리룩과 커플룩을 완성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파오 파자마 체크인 기획전은 11일까지 전국 스파오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스파오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설화수, 컬처프로젝트 시즌2 전시 개최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가 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컬처프로젝트 시즌2’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화수는 전통 문화의 동시대적 계승과 현대적 해석이라는 브랜드의 철학을 실현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이번 전시를 통해 6월부터 3개월 동안 대학생 참여 문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최종 출품된 작품들은 전통 민화를 현대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해 회화, 오브제, 가구, 미디어 아트의 네 가지 형태로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
설화수는 참가자들에게 작품 제작비 전액과 전문가 멘토링 기회를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민화를 탐구하고 창작하는 과정을 기록하고 널리 알리는 활동을 함께 수행하며 전통의 가치 확산에 기여했다.
이번 시즌2에서는 ‘산을 품은 자리’라는 작품을 선보인 조경서, 나혜련, 안제인, 차다니엘 4명으로 구성된 참가팀에게 최우수상이 수여됐다.
이들의 작품은 한국적 요소와 민화의 전통 도상을 창의적으로 풀어내 신선한 시각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시 종료 후 설화수는 이번 프로젝트의 모든 창작 과정과 결과물을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에 디지털 북 형식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전통 문화의 현대적 해석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도 강화할 방침이다.

◇ 바이탈뷰티, 성수동서 무빙 팝업 성료
아모레퍼시픽은 바이탈뷰티가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성수동 일대에서 무빙 팝업을 운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무빙 팝업은 바이탈뷰티의 신제품 ‘슈퍼콜라겐 케라핏’, ‘슈퍼시카 B5’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K뷰티와 패션의 성지로 불리는 성수동 연무장길 일대에서 이동식 부스 형태로 고객들을 만나며 신제품 2종과 브랜드 베스트셀러인 ‘슈퍼레티놀’을 선보이고 화장품 성분으로 익숙한 콜라겐∙시카∙레티놀을 ‘먹는’ 경험을 제공했다.
이벤트 현장에서는 브랜드에 상관없이 ▲콜라겐∙시카∙레티놀 성분의 화장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동일한 성분의 바이탈뷰티 본품을 제공했으며 ▲화장품 미구매 고객은 제품 퀴즈 이벤트 참여 시 샘플을 증정했다.
이동식 팝업이지만 3일간 1천 명 이상의 고객과 만나는 성과를 기록하며 현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바이탈뷰티는 슈퍼에센셜, 슈퍼콜라겐, 슈퍼레티놀에 이번 신제품 2종을 더해 이너뷰티 ‘슈퍼 라인업’을 완성하며 새로운 뷰티 루틴으로 ‘바르기 전 먹는 슈퍼 루틴’을 제안한다.
데일리 케어시 화장품 사용 전 이너뷰티 제품 섭취로 내외면을 모두 케어하는 스킨케어 루틴을 만들며, 새로운 K뷰티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새롭게 출시한 '슈퍼콜라겐 케라핏'은 아모레퍼시픽의 80년 피부 연구와 43년 콜라겐 연구를 집약해 피부과전문의와 공동개발로 탄생했다.
타입 1∙3∙5형 콜라겐과 케라틴, 비오틴, 비타민B1, B2, B6, C를 더해 하루 1포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탑투토 케어가 가능하다.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세라마이드 성분도 함께 배합했다.
레드벨벳 디저트맛으로 섭취 만족감을 높였으며 제로슈거∙글루텐프리∙저칼로리 포뮬러로 건강하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함께 선보인 '슈퍼시카 B5'는 일상 속 민감함을 진정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세라마이드와 고함량 판토텐산 함유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건강 장벽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국내 최초 '리포좀 시카 B5 프로텍션' 기술을 적용해 성분의 용해도와 흡수율을 높였다.
녹차유산균과 병풀추출물, 어성초추출물, PDRN의 시카 릴리프 콤플렉스를 배합한 식물유래 성분을 담았다. 레몬 요거트 맛 분말 형태다. 1일 1회, 1~2포를 섭취하면 된다.
신제품 2종을 포함한 바이탈뷰티 이너뷰티 제품은 올리브영과 네이버 바이탈뷰티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랙앤본, 국내 첫 남성 팝업 스토어 오픈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뉴욕 컨템포러리 브랜드 랙앤본이 14일까지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4층에서 남성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2002년 뉴욕에서 론칭한 랙앤본은 영국 고유의 직선적이고 클래식한 실루엣과 뉴욕의 모던한 감성을 결합한 독보적인 스타일을 선보인다.
‘아름답게 재단된 옷’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장인정신과 기술을 집약한 퀄리티, 디테일, 세심함을 핵심가치로 두고 있다.
랙앤본은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F샵과 일부 여성 매장에서 남성 상품을 선보여왔지만, 국내 오프라인에서 남성 단독 팝업 매장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랙앤본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팝업 스토어에서 2025년 가을·겨울 시즌(FW) 남성 컬렉션을 선보인다. 올해 가을·겨울(F/W) 컬렉션의 주제는 ‘뉴 웨이브’로 정했다.
1980년대 뉴욕에서 일어난 음악적 움직임인 ‘뉴 웨이브’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컬렉션은 개성과 실험정신을 추구하고 도시적 삶의 시대정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레트로와 미래지향적 요소가 공존하는 디자인을 통해 반항적이고 실험적인 분위기를 강조했다.
주력 상품으로는 다채로운 색감의 데님 팬츠와 빈티지한 스웨이드 재킷, 간절기에 활용도 높은 체크 셔킷(셔츠와 재킷의 합성어) 등을 제안했다.
랙앤본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남성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7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랙앤본 로고가 새겨진 캔버스 토트백을 선착순 증정한다.
이번 남성 팝업 스토어와 지하 2층에 위치한 랙앤본 여성 매장에서 교차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시몬스, 럭셔리 시장 공략 본격..루이비통 출신 김민수 대표 영입
- 美 소액 소포 면세 90년 만에 폐지..K뷰티·패션 역직구 긴장
- 아모레퍼시픽, 뉴뷰티 이노베이션 챌린지 공모
- 삼성물산패션, 슈즈 사업 강화..英 '핏플랍' 독점 전개
-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팩토리, 창립 80년 기념 전시회 개최
- 아모레퍼시픽 창립 80주년 ..기업 브랜드 필름 공개
- [브리핑] 라네즈, AKMU 이수현 앰버서더 선정 및 신제품 출시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의 날 맞아 시각장애인 대상 점자 생활용품 기부
- [브리핑] CJ올리브영, 체험형 행사 확대.."멤버스 혜택 강화"
- 이랜드 스파오, 스타필드 하남점 대형 매장 신규 오픈
- [IFA 2025]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온, LED 디바이스'온페이스' 최초 공개
- 삼성물산패션 갤럭시라이프스타일, 신규 BI 'GLXY' 공개
- 에잇세컨즈, 싱어송라이터 '우즈'와 협업 스타일링 제안
- [브리핑] CJ올리브영, 서울∙부산서 '산리오 X 큐티 런' 팝업스토어
- '청년의 날' 기념 제3회 이천청년축제, 시몬스 테라스서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