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평화의숲, 경기도 시흥 시화공업단지 도시숲 프로젝트
시몬스X삼성전자, 현대百 미아점 리뉴얼 기념 특별 이벤트
설화수, 자음생크림 팝업 스토어 ‘시크릿 하우스’ 오픈
신라면세점, 세 번째 모델 발탁..케이팝 그룹 ‘엔싸인’ 홍보모델 선정

한샘이 2025년 9월 11일 서울 마포구 한샘 상암사옥에서 (사)평화의숲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광현 한샘 경영지원본부장(가운데 좌측)과 김재현 평화의숲 대표(가운데 우측)가 참석자들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샘
한샘이 2025년 9월 11일 서울 마포구 한샘 상암사옥에서 (사)평화의숲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광현 한샘 경영지원본부장(가운데 좌측)과 김재현 평화의숲 대표(가운데 우측)가 참석자들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샘

◆ 한샘-평화의숲, 경기도 시흥 시화공업단지 도시숲 프로젝트 

한샘은 환경 NGO(비영리기구) 평화의숲과 11일 서울 마포구 한샘 상암사옥에서 경기도 시흥 시화공업단지 인근 ‘한샘숲 2호’를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샘은 가구의 주 원자재인 나무를 보전하고 국내 산림 생태계 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 4월 강원 삼척에 위치한 ‘한샘숲 1호’를 시작으로 숲 조성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에는 경기도 시흥 2호 숲 조성을 통해 도시환경 개선과 생물다양성 증진을 동시에 모색한다. 

향후 3년간 전문가 모니터링, 풀베기, 비료주기, 가지치기 등 정기적인 생태 관리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한샘숲 2호’가 조성될 시흥 인근의 약 0.5헥타르(약 1500평) 넓이 부지는 현재 칡덩굴로 뒤덮여 주변 수목의 생육이 어려운 상태다. 

한샘과 평화의숲은 칡덩굴을 단계적으로 제거하고 해송 500주, 모감주나무 50주, 해당화 500주 등 약 1050주의 자생종을 식재해 생물다양성 회복과 도시환경 개선을 함께 도모할 계획이다. 

미세먼지 저감과 소음 완화 효과가 기대되며 한샘 임직원들의 직접 참여와 자연 속 산책이 가능한 녹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한샘은 설명했다.

한샘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나무 심기 행사도 11월 13일 진행된다. 임직원들이 일부 구간을 조성하고, 남은 구간은 지역 영림단이 담당한다. 

2026년부터는 임직원 가족이 참여하는 생태 모니터링과 숲 가꾸기 프로그램을 정례화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장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정광현 한샘 경영지원본부장은 “시흥 ‘한샘숲 2호’는 환경 보전을 넘어 사업장과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실천적 ESG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J올리브영
/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 서울∙부산서 '산리오 X 큐티 런' 팝업스토어 운영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비수도권 최초로 부산에서 팝업스토어를 열며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 

올리브영은 롯데백화점 부산본점과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홍대에서 각각 21일, 28일까지 ‘산리오 X 올리브영 큐티 런 RUN&GLOW’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20일 열리는 ‘산리오 X 올리브영 큐티 런 2025 서울’(이하 큐티 런)과 연계해 진행된다. 큐티 런은 7월 올리브영이 전사 차원에서 선보인 산리오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마련된 회원 대상 마라톤 행사다.

큐티 런 팝업스토어는 ‘마라톤’이라는 콘셉트로 구성된다. 팝업스토어에 방문해 마라톤의 시작을 알리는 배번표를 받고 ‘워밍업 존’, ‘리프레싱 존’, ‘부스팅 존’, ‘러너스 하이 존’ 등 네 가지 체험존에 모두 참여하면 완주 기념품으로 각 브랜드의 대표 상품 샘플과 산리오캐릭터즈 스티커가 담긴 키트를 받을 수 있다. 

체험존에서는 ▲닥터지 ▲메디힐 ▲어뮤즈 ▲웨이크메이크가 준비한 미션을 수행하고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가을에 사용하기 좋은 뷰티 상품을 테스트해 볼 수 있다. 

부산에서는 지역과 연계한 추가 프로모션도 특별히 만나볼 수 있다. 체험을 모두 완료한 고객은 팝업스토어를 포함해 부산 지역 주요 올리브영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부산 주요 올리브영 매장에서 상품 구매 후 제공되는 쿠폰을 지참해 팝업스토어에 방문∙참여하면 건강 간식 브랜드 ‘딜라이트 프로젝트’에서 출시한 부산 지역 특화 제품인 ‘씨앗 호떡 달고나’ 또는 ‘바나나 빨미까레’를 발급받는다. 

팝업스토어 내에 체험존 참여 브랜드의 상품과 큐티 런 컬래버 굿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 공간도 마련했다. 9월 출시된 ‘필리밀리 큐티 런 에디션’은 ‘미니 사코슈백(가방)’, ‘스포츠타월키링’, ‘페이스바디 타투스티커’ 등 가을 러닝족을 위한 상품으로 구성됐다. 

팝업스토어 전용으로 판매하는 롱다리 헬로키티 인형’과 올리브영 한정 상품 ‘큐티 런 인형 키링(7종)’도 살펴볼 수 있다.

구매 고객은 금액에 따라 팝업스토어 한정 큐티 런 컬래버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상품을 1개만 구매해도 스티커팩 랜덤 1종이 제공되며 2∙4∙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각각 밴드 에이드, 스팟 커버 패치, 포켓 장바구니 키링 1종을 지급받는다.

큐티 런 팝업스토어 부산은 매일 10시 30분 오픈하며 월~목은 20시, 금~일은 20시 30분까지 운영한다. 서울은 매일 12시부터 21시까지 만나볼 수 있다.

 

/시몬스 침대
/시몬스 침대

◇ 시몬스X삼성전자, 현대百 미아점 리뉴얼 기념 특별 이벤트

시몬스 침대는 ‘시몬스 현대백화점 미아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삼성스토어 현대 미아점과 특별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미아점은 서울 동북권 핵심 주거 권역을 아우르는 중심 상권에 위치해 있고, 접근성이 뛰어나 유동 인구가 풍부하다.

올 하반기에 4000여 세대 규모의 ‘이문 아이파크자이’ 입주가 예정돼 있어 이사 및 혼수를 준비하는 다양한 고객층의 유입이 기대된다.

최근 7층 리빙관을 새롭게 단장하면서 시몬스와 삼성전자를 비롯한 주요 브랜드들도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

시몬스 침대는 기존보다 넓어진 매장에 다양한 제품을 비치해 소비자들이 더욱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프리미엄 침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6년 만에 대규모 리뉴얼을 단행한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가전과 스마트폰을 아우르는 체험형 공간으로 재구성했다.

시몬스와 삼성전자는 매장 리뉴얼을 기념하고, 혼수 및 이사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폭넓은 혜택을 선사하고자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시몬스 현대백화점 미아점에서 제품을 구매한 후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에 삼성스토어 현대 미아점 방문 후기를 남기면 특별 사은품을 증정한다. 

두 매장에서 동시에 제품을 구매할 경우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증정하며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설화수 앰버서더 배우 임윤아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앰버서더 배우 임윤아 /아모레퍼시픽

◇ 설화수, 자음생크림 팝업 스토어 ‘시크릿 하우스’ 오픈

아모레퍼시픽은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자음생크림 팝업 스토어 ‘시크릿 하우스’를 12일부터 28일까지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의 주제는 ‘인삼의 힘으로 완성한 피부 장수의 비밀’이다. 60년간 이어온 인삼 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오래도록 유지하게 하는 설화수만의 ‘피부 장수’의 비밀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브랜드의 대표 상품인 ‘자음생크림’에 담긴 피부 자생력의 비밀을 단계별 체험으로 풀어내며, 고객이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기술력을 다양한 경험을 통해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시크릿 하우스의 고객 여정은 총 5단계로 구성된다. 가장 먼저 ‘인삼 정원’에서는 진귀한 인삼의 비밀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다. ‘히든 아카이브’에서는 60년간 이어온 설화수의 헤리티지와 자음생크림의 핵심 원료를 확인할 수 있다. 

‘비밀 연구실’에서는 자음생크림에 담긴 독자적 기술과 효능을 살펴볼 수 있다. ‘피부 밀도의 방’에서는 자음생크림이 선사하는 고밀도 피부와 피부 자생력의 효과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고객은 여정 속에서 얻은 힌트를 활용해 금고를 열고 특별한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루프탑에서는 인삼을 활용한 젤라또를 즐기며 체험을 마무리하게 된다.

설화수의 ‘시크릿 하우스’ 팝업 스토어는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를 검색해 예약할 수 있으며, 현장 방문도 가능하다. 

26일 현대백화점 목동점을 시작으로 롯데 인천, 롯데 잠실, 신세계 대구 등 주요 백화점에서도 시크릿 하우스 팝업을 개최하며 설화수의 독보적인 인삼 과학을 알리는 여정을 이어간다. 

9월 초부터는 중국을 시작으로 한국, 태국, 미국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고객과 미디어 대상의 이벤트도 개최 예정이다.

11일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진행된 ‘시크릿 하우스’ 오프닝 행사에는 설화수의 글로벌 앰버서더 임윤아를 비롯한 인사들이 참석했다.

 

2025년 9월 10일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진행된 신라면세점 홍보모델 위촉식에서 홍보모델 그룹 엔싸인과 윤재필 신라면세점 국내영업팀 팀장(상무)(왼쪽 네 번째)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2025년 9월 10일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진행된 신라면세점 홍보모델 위촉식에서 홍보모델 그룹 엔싸인과 윤재필 신라면세점 국내영업팀 팀장(상무)(왼쪽 네 번째)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세 번째 모델 발탁..케이팝 그룹 ‘엔싸인’ 홍보모델 선정

호텔신라는 신라면세점이 10일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케이팝 그룹 엔싸인의 소속사인 nCH엔터테인먼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케이팝 그룹 엔싸인을 모델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배우 진영과 박형식에 이어 케이팝 그룹 엔싸인을 모델로 발탁하며, 글로벌 팬덤을 활용해 글로벌 MZ세대 고객을 유치하겠다는 계획이다.

올해로 데뷔 2주년을 맞은 엔싸인은 7인조 다국적 보이 그룹으로, 한국뿐 아니라 대만, 일본, 호주 멤버로 구성되어 데뷔 초부터 글로벌 팬덤을 갖춰 차세대 케이팝 그룹으로 주목받고 있다.

엔싸인은 올해 일본과 대만, 미국 등에서 팬미팅부터 투어 공연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LA 팬미팅과 일본 홀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신라면세점은 엔싸인과 함께한 홍보 영상을 시작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 소통을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