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669데이' 프로모션 진행
농협하나로마트 '하나로굿 커피믹스' 1만5천개 판매
농협경제지주, 세스코와 식품안전점검 

2025.8.6./사진=제너시스BBQ 그룹
2025.8.6./사진=제너시스BBQ 그룹

◇ BBQ, '669데이'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은 창사 30주년을 맞아 8월 한 달간 특별한 할인 이벤트인 ‘669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669데이는 인터넷상에서 BBQ를 상징하는 숫자로 화제가 된 669를 활용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다.

8월 중 날짜에 숫자 ‘6’ 또는 ‘9’가 포함된 날(6일, 9일, 16일, 19일, 26일, 29일)에 BBQ앱을 통해 치킨을 주문하면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669데이 프로모션은 8월 6일을 시작으로 29일까지 총 6일간 진행된다. BBQ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쿠폰은 발급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다. 발급 즉시 이용할 수 있다.

 

빙그레 CI(기업이미지). 2025.8.6./사진=빙그레
빙그레 CI(기업이미지). 2025.8.6./사진=빙그레

◇ 빙그레, 2025년 RCY 전국캠프 후원

빙그레는 대한적십자사에서 주최하는 2025년 RCY 전국캠프를 후원한다고 6일 밝혔다.

RCY 전국캠프는 매년 8월에 RCY 단원의 소속감과 협동심, 공동체 의식 등 긍정적 인성 함양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에서 개최하는 전국 단위 행사다. 

올해는 대한적십자사 창립 120주년을 기념해 ‘함께한 120년, 함께할 RCY’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간 울산대학교 및 울산 일대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RCY 단원 및 지도교사 약 1000명이 참여한다. RCY 4대 활동 목표인 안전, 봉사, 교류, 이념학습을 배우며 인도주의 정신을 되새길 수 있는 여러 체험활동이 마련돼 있다.

앞서 빙그레는 5월 대한적십자사의 인도주의 활동 후원을 위한 성금 전달식을 열었다. 총 3억원의 후원금 중 일부 금액은 이번 RCY 전국캠프에 지원된다. 

빙그레는 행사에 참여하는 RCY 단원들의 더위를 식혀주기 위한 아이스크림과 스낵 등의 간식 제품도 후원한다.

빙그레는 2013년 위기가정 긴급지원을 위한 대한적십자사 희망풍차 사업에 기부한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인도주의 사업과 활동에 후원을 지속하고 있다.

2023년에는 누적 기부금액이 10억원을 넘어서면서 법인단〮체 고액기부 모임인 ‘레드크로스 아너스기업 10억 클럽’에 가입했다.

올해 3월에는 산불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경북경〮남울〮산 지역의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이재민과 산불 진화 작업에 투입된 소방대원들에게 음료 제품 5만여개와 도시락 등 식사를 지원했다. 

7월에는 음료 제품 약 6만여개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지역의 이재민 등에게 전달한 바 있다.

 

2025.8.6./사진=농협경제지주
2025.8.6./사진=농협경제지주

◇ 농협하나로마트 '하나로굿 커피믹스', 누적 판매량 1만 5천개 돌파

농협 경제지주는 6월 하나로마트 PB(자체브랜드)상품‘하나로굿 커피믹스’가 출시된 이후 뛰어난 가성비와 품질로 누적 판매량 1만5000개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하나로굿 커피믹스는 △모카골드 △제로슈가 2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사상품 대비 최대 47% 상시 할인판매하고 있다.

녹색기술 적용 필름 포장재를 사용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에도 적극 동참한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하나로굿 커피믹스는 전국 농협하나로마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세스코직원이 2025년 8월 6일 농협대전공판장에서 농산물 원산지 표시·식품위생 관련법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세스코직원이 2025년 8월 6일 농협대전공판장에서 농산물 원산지 표시·식품위생 관련법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 농협경제지주, 세스코와 안전한 먹거리 유통 위한 식품안전점검 

농협중앙회는 농협경제지주가 식품안전솔루션 전문위탁업체인 세스코와 함께 6일 대전공판장에서 식품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점검에서는 ▲농산물 원산지 표시·식품위생 관련법 준수 여부 ▲작업장 청결상태 ▲설비, 시설관리 상황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농협경제지주는 안전한 농산물 유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공판장 식품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9개소가 확대돼, 총 15개소(경제지주 11개소 및 지역농협 4개소)를 대상으로 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는 “농협공판장은 농업인이 정성껏 생산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안전하게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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