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3년 새 3배 성장
서울신라호텔, 시그니처 '에코백' 업그레이드 출시

◇ 코웨이라이프솔루션, 실버 고객 전용 여행상품 개발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이 종합 여행 플랫폼 여기어때투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전용 여행 상품 개발 및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협력에 나섰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10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 본사에서 여기어때투어와 업무협약식을 열고, 전용 여행 상품 기획과 공동 프로모션, 제휴 할인 혜택 제공 등을 포함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1일 밝혔다.
여기어때투어는 최근 온라인투어에서 사명을 변경한 여기어때의 자회사다. 항공과 패키지 상품 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여행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웨이라이프솔루션 고객은 물론 코웨이 렌탈 고객에게도 여행 상품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해외 패키지, 자유여행, 크루즈 상품을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실용적인 멤버십 혜택도 함께 지원된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코웨이의 실버케어 전담 자회사로, GC케어, 케어링, BnH세무법인 등과 협력해 건강관리, 자산관리, 생활지원 등 뉴 시니어 세대를 위한 통합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바디프랜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3년 새 3배 성장
바디프랜드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거래 규모가 최근 3년간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괄목할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2019년 업계 최초로 자체 모바일 라이브 방송 제도를 도입한 이후 이를 주요 판매 채널로 육성해 왔다.
그 결과 모바일 라이브를 통한 상반기 매출은 2023년 대비 2024년에 114% 증가했다. 2025년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41%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년 사이 모바일 라이브 매출이 약 3배 성장한 셈이다.
이 같은 실적은 체계적인 모바일 라이브 운영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바디프랜드는 MZ세대 PD 및 쇼호스트 등 전담 인력을 내부에 신설하고 자사몰과 네이버 쇼핑 라이브,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에서 하루 1~2회 정기 방송을 진행 중이다.
시청자 유입이 높은 플랫폼과 시간대를 분석해 방송을 편성하고, 방송 시간 한정 혜택을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
고관여 제품 특성상 모바일에서 구매가 어려운 점을 감안해 체험 콘텐츠 중심의 방송 기획도 강화했다. 운동, 육아, 퇴근 후 등 실제 안마의자가 필요한 생활 속 상황을 연출해 제품 활용도를 강조했다.
도곡타워 본사 스튜디오를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하우스 쇼룸, 전국 라운지 등 다양한 공간을 촬영 장소로 활용했다.
바디프랜드는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 시리즈, 마사지소파 ‘파밀레’, 모션베드 ‘라클라우드’ 등 합리적인 가격대와 인테리어 친화적인 제품을 전면에 내세우며 고객 진입 장벽을 낮추는 전략도 병행했다.
모바일 라이브 방송 횟수 역시 매년 증가세다. 2023년에는 총 189회 방송이 진행됐다. 2024년에는 283회로 34% 증가했다. 2025년 상반기 기준 178회를 기록한 바디프랜드는 연말까지 300회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 서울신라호텔, 시그니처 '에코백' 업그레이드 출시
서울신라호텔이 시그니처 PB(유통사자체브랜드)상품인 ‘에코백’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출시한다.
호텔시나는 서울신라호텔이 2019년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가성비로 주목받았던 에코백을 실용성을 강화한 형태로 재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당시 품절대란을 일으킬 만큼 인기를 끈 제품으로, 이후에도 꾸준히 고객 문의가 이어져 이번 리뉴얼을 결정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에코백은 기존 내추럴한 색감과 클래식한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보다 실용적인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16인치 노트북도 수납 가능한 넉넉한 크기로 제작됐다. 손잡이와 어깨 스트랩에는 가죽을 덧대어 내구성을 높였다. 심플하면서도 중성적인 디자인으로 데일리백으로 활용 가능하며, 트렌디한 연출이 가능하다.
에코백과 함께 구성된 세트 상품으로는 ‘에코백을 든 신라베어’ 키링도 함께 출시된다. 해당 제품은 14일부터 서울신라호텔 1층 패스트리 부티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시 기념으로 다음 달 31일까지 세트 상품에 한해 10%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서울신라호텔은 그간 에코백 외에도 호텔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PB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브랜드 가치를 확장하고 있다.
관련기사
- '용량·위생 강화'..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 출시
- 코웨이 갤러리, 롯데 청량리점 직영매장 오픈
- [브리핑] '렌탈료 0원부터'..바디프랜드, 프랜드위크 프로모션
- 바디프랜드, 공공기관 마사지 체어 보급 확대…상반기 실적 22.3%↑
- [브리핑] 서울신라호텔, 첫 3박 전용 패키지 '더 시그니처 져니' 인기
- [브리핑] 신라면세점-파라다이스시티, 외국인 관광객 유치 협약
- 코웨이,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동참
- [브리핑] 신라면세점, 빗썸과 '드랍더비트' 여름 프로모션
- 코웨이, NC 다이노스와 파트너십 체결
- 코웨이, 탄소중립 기술력 입증..'올해의 에너지위너상' 3관왕
- [브리핑] AGE20's,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 어워드' 메이크업 부문 1위 수상
- 코웨이, '제1회 코웨이 컵 학교스포츠클럽 휠체어농구대회' 성료
- "공간·비용 효율 장벽 낮췄다"..바디프랜드 '파밀레' 수요 급등
- 코웨이라이프솔루션, '마인드카페' 제휴 할인 혜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