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농산물 급식메뉴 제공 '맛-닿음 프로젝트' 본격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현대그린푸드가 주력인 단체급식과 식자재 유통 사업 경쟁력을 살린 지역 상생 활동에 속도를 낸다.
24일 현대백화점그룹에 따르면 현대그린푸드는 7월 충청남도 서산시와 협업을 통해 ‘서산 해풍 감자’를 활용한 단체급식 메뉴를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급식 메뉴를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에 제공하는 ‘맛-닿음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
맛-닿음은 ‘맛으로 마음이 닿다’는 의미로 국산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는 동시에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사를 제공하려는 취지로 현대그린푸드가 기획한 프로젝트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 맛-닿음 프로젝트를 통해 총 135t의 서산 해풍 감자를 지역 농가들로부터 매입할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서산 해풍 감자를 전국 600여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7월 한 달간 ‘돈육 감자버터덮밥’·‘감자크림 뇨끼’·‘치즈 감자채전 비빔국수’·‘들깨 순살 감자탕&감자사리’ 등 서산 해풍 감자를 활용한 메뉴를 특별 편성해 제공하는 방식이다.
현대그린푸드는 감자 특화 메뉴 제공 외에도 구내식당 내에서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고 포토존을 설치하는 등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함께 운영해 고객사 임직원들의 참여를 높여 서산 해풍 감자 알리기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경품으로는 서산 해풍 감자와 또 다른 서산 특산물인 뜸부기쌀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 서산 해풍 감자를 시작으로 다양한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 협업해 맛-닿음 프로젝트를 연중 지속 운영하기 위해 무, 양상추 등 단체급식에 많이 사용되는 농산물의 산지들과 논의를 진행 중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맛-닿음 프로젝트를 올해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해 국산 농수산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라며 “먹거리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영위 중인만큼 본업 경쟁력을 살린 다양하고 진정성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을 기획·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