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 ‘맛-닿음 프로젝트’

[포쓰저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전라남도 무안군과 함께 지역 상생 캠페인 '맛-닿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맛-닿음은 '맛으로 마음이 닿다'는 의미로, 국산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는 동시에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사를 제공하려는 취지로 현대그린푸드가 기획한 프로젝트다.
7월 충남 서산의 해풍 감자를 시작으로 이번 무안 고구마가 두 번째 주인공이다.
현대그린푸드는 무안 고구마를 전국 600여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9월부터 두 달 간 '고구마채 튀김 국물 닭갈비'·'돈육고구마 카레라이스' 등 무안 고구마를 활용한 메뉴를 특별 편성해 제공하는 방식이다.
현대그린푸드는 무안 고구마를 활용해 만든 '유기농 아이스 군고구마'를 공식 온라인몰 '그리팅몰'에서 판매하는 등 온라인 판로 확대도 지원한다.
현대그린푸드는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경품 추첨, 퀴즈 이벤트 등을 열어 고구마·황토랑쌀 등 무안 특산물 알리기에도 나설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맛-닿음 프로젝트를 이어나가 국산 농산물 소비 확대에 지속해서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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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성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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