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아바타스타 슈’ 팝업스토어 오픈
하이트진로, 전국 소방서 대상 ‘감사의 간식차’ 행사
BBQ, ‘FC바르셀로나 직관 티켓’ 413명 당첨
KT&G, ‘제16회 KT&G SKOPF’ 올해의 사진가 3인 발표

사진=롯데GRS
사진=롯데GRS

◇ 롯데GRS, 정보문화 발전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롯데GRS는 18일 서울 중소기업DMC타원에서 열린 '제38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에서 '정보문화 발전유공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GRS는 키오스크 사용이 어려운 고령층을 대상으로 이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해 정보 격차 해소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롯데GRS는 2023년부터 '디지털 마실'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2023년 서울시의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디지털 마실은 무인 주문 기기 기용이 낯선 이들을 위해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디지털 배움터에서 키오스크 이용 방법에 대한 이론 교율 후 실제 롯데리아 매장에서 현장 실습을 할 수 있다. 

 

이미지=해태제과
이미지=해태제과

◇ 해태제과, ‘아바타스타 슈’ 팝업스토어 오픈

해태제과는 20일부터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아바타스타 슈의 생일파티’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슈는 2000년대 초 ‘아이부라보닷컴’을 통해 선보인 플래시 기반 온라인 게임 캐릭터다. 

해태제과에 따르면 이번 팝업스토어는 슈를 현실에서 다시 만나는 재회의 장이다.

해태제과는 ‘슈의 외출준비’ 게임을 현실로 옮긴 몰입형 전시로 슈의 방과 드레스룸 등을 그대로 재현해 방문객에게 마치 게임 속 주인공이 된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고 강조했다. 

자신만의 방식으로 슈를 꾸미는 DIY 커스텀 굿즈 체험도 준비됐다. 

팝업스토어의 운영 기간은 이달 20일부터 7월 6일까지다. 행사 기간 동안 현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해태제과의 ‘구운양파’가 일일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3만원 이상 구매 시 슈 얼굴 한정판 부채가 증정된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전국 소방서 대상 ‘감사의 간식차’ 상반기 행사 성료

하이트진로는 소방공무원들을 응원하고자 기획한 ‘하이트진로 감사의 간식차’ 상반기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전국 각지 소방서를 방문해 직접 간식과 선물을 전하는 감사의 간식차는 하이트진로가 2018년 소방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8년째 이어오고 있는 대표적인 소방공무원 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4월부터 5월까지 전남 무안, 목포, 함평과 경북 포항, 김천, 세종, 경남 창원, 울산을 비롯해 경기 김포, 의정부 등 10개 소방서 소속 소방공무원들 약 1150명에게 간식과 음료를 제공했다.

특히 올해는 전남 무안공항 사고, 경북 산불 피해 등 국가적 재난에 맞서 헌신한 소방공무원들을 먼저 찾아 진심 어린 응원과 감사의 뜻을 전하며 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는 것이 하이트진로의 설명이다. 

하이트진로는 9월부터 10월까지 경기 용인, 전남 장흥과 여수, 전북 김제, 대구 지역 5개 소방서에서 하반기 ‘감사의 간식차’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미지=제너시스BBQ
이미지=제너시스BBQ

◇ BBQ, ‘FC바르셀로나 직관 티켓’ 413명 당첨

제너시스BBQ 그룹은 창사 30주년을 맞아 진행 중인 '골든티켓 페스타'에서 시작 1주일만에 413명의 고객이 ‘2025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티켓에 당첨됐다고 19일 밝혔다.

BBQ는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 티켓 3만 장을 고객들에게 증정하는 골든티켓 페스타 프로모션을 7월 25일까지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모션이 시작된 11일부터 18일까지 1주일간 BBQ앱을 통해 응모권을 받은 고객은 413명에 달했다. BBQ는 해당 고객들에게 경기 티켓을 각 2장씩 증정했다.

같은 기간 동안 BBQ앱의 누적 가입자는 평소 동기간 대비 6배 규모로 증가했으며 트래픽도 전월 같은 기간 대비 8배 치솟는 등 앱 활성도도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 아웃백, ‘쥬라기월드:새로운 시작’ 콜라보 TV CF 공개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가 영화 ‘쥬라기월드:새로운 시작’와 함께 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영화 속 세계관을 모티프로 한 여름 시즌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광고는 영화 개벌에 맞춰 새롭게 출시되는 한정메뉴 '블랙라벨 쥬라기월드 에디션'을 통해 육지, 바다, 하늘의 맛을 표현하며 '놀라움이 넘치는 미식대탐험'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해당 광고는 아웃백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선공개됐다. 7월 1일부터는 TV광고로도 전국 송출될 예정이다. 

 

‘KT&G 상상마당 홍대’ 건물 전경 / 사진=KT&G
‘KT&G 상상마당 홍대’ 건물 전경 / 사진=KT&G

◇ KT&G, ‘제16회 KT&G SKOPF’ 올해의 사진가 3인 발표

KT&G는 한국 사진가 지원 프로그램인 ‘제16회 KT&G SKOPF'(Sangsangmadang Korean Photographer’s Fellowship)에서 올해의 사진가 3인을 선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KT&G SKOPF는 KT&G 상상마당이 신진 사진가 발굴 및 양성을 위해 2008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의 사진가로 선발된 작가 김민주초원, 김찬훈, 하다원 총 3인은 각각 500만원의 지원금과 제작비 100만원, 멘토링 등 약 7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연말에 '최종 사진가'로 선발될 1인은 작품제작비, 홍보비용 등 약 40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추가로 맏으며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개인전 기회를 갖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