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229억원 31%↓ 이익-334억원 적자전환

카카오게임즈 분기별 실적 추이/연결, 단위:억원
카카오게임즈 분기별 실적 추이/연결, 단위:억원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1분기 사업구조 개편과 신작 출시 공백이 겹치면서 영업이익이 적자로 돌아섰다. 

카카오게임즈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1분기 영업이익이 -12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적자전환됐다고 7일 밝혔다. 

같은기간 매출은 1229억원으로 31% 감소했다. 순이익은 -334억원으로 적자전환됐다. 

플랫폼별 매출을 살펴보면 PC온라인게임 매출은 26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72% 증가했다. 

슈팅 서바이벌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업데이트와 패스오브엑자일2의 성과에 영향받아 PC게임 매출이 상승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961억원으로 41% 감소했다. 

신작 부재와 기존 작품의 매출 하락으로 인해 모바일 게임 전체 매출이 크게 줄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출시 공백과 사업구조 개편에 영향받아 1분기 적자전환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선택과 집중 기조에 따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게임 본업 중심으로 체질 개선을 이어가고, 신규타이틀을 순차 공개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분기 4월 29일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글로벌 출시한 것을 비롯해, 콘솔 기반 트리플A급 온라인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크로노 오디세이'를 스팀 플랫폼을 통한 대규모 CBT(Closed Beta Test) 형식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선보인다.

액션 로그라이트 슈터 ‘섹션13’과 2D 도트 그래픽의 횡스크롤 액션 RPG ‘가디스 오더’, 중세 배경의 좀비 생존 시뮬레이터 ‘갓 세이브 버밍엄’, 대작 오픈월드 MMORPG ‘프로젝트 Q’ 등을 완성도를 높여 시장에 순차 공개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산하 자회사를 통해 서브컬처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아이돌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캐주얼 게임 등을 여러 플랫폼을 고려해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대표는 “핵심 사업 중심으로 사업을 개편하면서, 보다 확장된 플랫폼과 장르를 고려한 다채로운 게임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내실을 탄탄히 다져 향후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PC게임 분기별 매출 추이./자료=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모바일-PC게임 분기별 매출 추이./자료=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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