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4가구 소형 가전 및 생활용품 전달

[포쓰저널=강민혁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경북 지역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임직원이 참여한 '다가치 나눔파티'를 통해 이재민 총 524가구에 구호 물품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카카오게임즈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다가치 나눔파티'의 일환으로 진행된 여덟 번째 사업이다.
'다가치 나눔파티'는 혼자서는 만들기 힘든 소셜 임팩트를 구성원들이 파티를 이뤄 기부와 봉사로 함께 만들어가는 임직원 참여형 프로젝트다.
이번에 모인 기부금은 밀알복지재단으로 전달돼 경북 안동시 산불 피해 이재민 524가구를 위한 생활용품 지원에 쓰였다.
생활용품 키트는 △선풍기 △인덕션용 냄비 △후라이팬 △수저세트 등으로 안동시와의 협의를 거쳐 실제 임시 거주지에서 필요한 항목들로 구성됐다.
기존 긴급 구호가 생필품 위주로 이뤄지는 데 비해 이번 지원은 즉시 사용 가능한 소형 가전 중심으로 구성돼 실생활 편의 증진에 중점을 뒀다고 카카오게임즈 측은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향후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과 연대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다가치 나눔파티'를 통해 임직원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유기동물 보호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 △호우 피해 지역 긴급 지원 등의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과 연대를 바탕으로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고 임시 주거지에 머무는 이재민들이 최소한의 생활 여건을 갖추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했다"며 "특히 가전제품과 생활용품처럼 실제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함으로써 실질적 회복에 기여, 지역사회 상생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카카오게임즈 '크로노 오디세이' 개발자 인터뷰 공개..신작 액션 MMORPG
- [일문일답] "크로노 오디세이, 전투 성능 영향 주는 수익모델 고려 안 해 "
-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3주년 기념 행사 성료
- 카카오게임즈 '섹션 13' 26일 정식 서비스
- 카카오게임즈 '갓 세이브 버밍엄' 등 3종, 美게임쇼 팍스 이스트 출품
- 카카오게임즈 "하반기 PC콘솔·모바일 신작 대거 출시"(종합)
- 카카오게임즈,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국제 인증 2종 동시 획득
- 카카오게임즈, 1분기 영업이익 -124억원 '적자전환'.."모바일 부진"(종합)
- 카카오 '브런치 작가 멤버십' 참여 작가 모집
- 카카오게임즈 '크로노 오디세이' 신규 게임플레이 영상 공개
-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3주년 CM 공개..대규모 업데이트
- 카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성료.."올바른 게임 문화 전파"
- 카카오게임즈 작년 온실가스 배출량 27.5%↓..용수 취수량 27.7%↑
- 카카오게임즈 '크로노 오디세이' 글로벌 CBT 사전 다운로드
-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4주년 업데이트 호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