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뷰 플랫폼 Yelp 발표-50위권 첫 진입..미국 북동부 4위·남부 3위

BBQ, 美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7위 선정 / 이미지=BBQ
BBQ, 美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7위 선정 / 이미지=BBQ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은 연간 12억명 이상이 사용하는 글로벌 종합 리뷰 플랫폼인 Yelp(옐프)가 선정한 ‘2025년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탑 50’에서 BBQ가 7위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2004년 설립된 옐프는 미국뿐 아니라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에서도 다양한 사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리뷰를 취합해 공유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월 옐프는 지난해 고객 리뷰 수, 검색량, 신규 비즈니스 개설, 소비자 행동 데이터 등을 기준으로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리테일 브랜드 50개를 선정하고 순위를 공개했다. BBQ는 여기에서 전채 7위에 올랐다.

BBQ는 지역별로는 미국 북동부에서 4위, 남부에서 3위를 기록했다. 특히 미국 북동부에서는 현지인들의 바쁜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매장 운영이 현지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었다.

미국 남부에서는 BBQ가 매운맛과 달콤한 맛을 융합한 새로운 스타일의 앙념 치킨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다.

BBQ는 2007년 미국에 첫 진출해 뉴욕, 뉴저지, 텍사스, 캘리포니아, 하와이 등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매장을 오픈하며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올해 2월에는 31번째인 유타 주에 매장을 열었다.

BBQ는 2003년 첫 해외 진출을 시작으로 미국을 비롯해 캐나다, 파나마, 코스타리카,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일본, 피지 등 전 세계 57개국에 진출해 700여 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옐프의 순위 발표는 업종 구분 없이 미국 내에서 영업 중인 500만개 이상의 브랜드 중 50위권에 들며 7위에 선정된 것으로 BBQ가 프랜차이즈의 본고장 미국에서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는 방증이다"며 “BBQ만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살려 앞으로도 미국을 넘어 글로벌 프랜차이즈 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