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커피∙양갱∙단백질바 등 단독 상품 5종 출시

노브랜드X슈퍼말차 / 이미지=이마트
노브랜드X슈퍼말차 / 이미지=이마트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이마트는 노브랜드가  슈퍼말차와 협업해 ‘노브랜드X슈퍼말차’ 콜라보 상품 5종을 단독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말차 샌드웨이퍼, 말차 초코 단백질바, 말차 양갱, 말차 마들렌, 말차 에스프레소라떼 등 5종으로 이마트 전 점포와 노브랜드 전문점, SSG닷컴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5종 상품 모두 슈퍼말차 원물인 국내산 유기농 말차가 사용됐다. 이 중 말차 에스프레소라떼는 실제 슈퍼말차에서 판매 중인 시그니처 메뉴이기도 하다.

이마트에 따르면 노브랜드와 슈퍼말차는 상품 개발에만 6개월이 넘게 걸렸을 정도로 많은 공을 들였다. 특히 말차 에스프레소라떼는 기존 메뉴의 맛을 구현하고자 10회가 넘는 관능 평가를 거쳤다. 

각 브랜드의 상징색인 노랑·초록을 잘 살릴 수 있도록 패키지 디자인을 5차례 이상 수정하기도 했다.

노브랜드는 생활용품 분야에서도 신상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노브랜드는 올해 생활용품 가짓수의 15% 이상을 신규 상품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대표 상품은 ‘노브랜드 IH겸용 셀렉트프라이팬 6종’, 저소음 키보드 ‘노브랜드 조용한 멤브레인 키보드’다. 셀렉트 프라이팬은 이달 중순에 노브랜드 전문점 선 출시, 4월 중 이마트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노병간 이마트 노브랜드 사업부장은 “고물가 기조가 이어지면서 가성비와 품질 모두 갖춘 노브랜드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며 “이에 노브랜드는 식품과 비식품 부문 모두에서 신상품을 적극 개발해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