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치즈볼 앱 프로모션 효과..매출 3배 증가
bhc, ‘뿌링클’ 해외 주문 100만 건 돌파

BBQ, 치즈볼 앱 프로모션 효과..매출 3배 증가 / 이미지=제너시스BBQ
BBQ, 치즈볼 앱 프로모션 효과..매출 3배 증가 / 이미지=제너시스BBQ

◇ BBQ, 치즈볼 앱 프로모션 효과..매출 3배 증가

제너시스BBQ 그룹은 BBQ앱과 웹사이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랜덤 치즈볼'(10알) 증정 프로모션 3일 동안 자사앱 매출이 3배로 상승했다고 21일 밝혔다.

BBQ는 28일까지 자사앱과 웹사이트에서 치킨을 한 마리 이상 주문시 랜덤 치즈볼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BBQ에 따르면 자사앱·웹 프로모션 매출은 17일 159%, 18일 223%, 19일 211% 등 전주 동기대비 평균 3배 증가했다.

프로모션 3일 동안 매출 증가에 힘입어 BBQ 자사앱 가입자 수도 전주 동기대비 3만명 더 늘었다.

 

bhc 태국 10호점 매장 / 사진=bhc치킨
bhc 태국 10호점 매장 / 사진=bhc치킨

◇ bhc, ‘뿌링클’ 해외 주문 100만 건 돌파

bhc치킨은 ‘뿌링클’이 해외 시장에서 누적 주문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뿌링클은 지난해까지 bhc가 진출한 7개국(홍콩·말레이시아·미국·싱가포르·태국·캐나다·대만)에서 모두 판매 1위를 기록했다. 

bhc는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뿌링클을 활용한 신메뉴 개발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지 고객의 입맛에 맞춘 라이스, 샌드위치 등 다양한 메뉴를 추가하고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한 ‘뿌링클’ 키즈 메뉴도 확대할 예정이다.

bhc 관계자는 “많은 해외 고객이 K-치킨에 대한 높은 관심과 ‘뿌링클’의 독특한 맛에 대한 호기심으로 처음 접한 후 뿌링클 시즈닝만의 차별화된 맛에 푹 빠져 지속적으로 찾는 것 같다”며 “특히 Z세대에서 인기가 두드러지며, 해외 한인 유학생 및 교민들 사이에서도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