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음성 두부공장 견학 참가자 모집
남양유업, 신입사원 스킬업 교육 성료
bbq,핸드볼 H리그에 bbq존 선봬
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버스, 봉동지역아동센터 방문
스타벅스, 최다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 획득

◇ 풀무원, 음성 두부공장 견학 참가자 모집
풀무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두부 생산시설을 갖춘 풀무원 음성 두부공장을 견학할 수 있는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은 충북 음성에 위치한 풀무원 음성 두부공장을 고객들에게 보여주는 무료 고객 체험 프로그램 ‘풀무원 팩토리’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누적 3만5000명이 넘는 고객들에게 제품 생산·물류 현장 관람의 기회와 제품 관련 체험을 제공해 왔다.
올해 풀무원은 지속가능한 식문화까지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5인 이상 35명 이하 단체 대상 대면 공장 견학 프로그램은 올해 12월까지 매달 운영된다. 매주 2회(화요일, 목요일) 진행된다. 견학 단체에 맞춰 ▲대학교 ▲초등학교&중학교 대상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참가자들은 두부공장을 둘러보며 풀무원 두부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다. 두부공장 내부 쿠킹 스튜디오에서는 두부를 직접 만들고 활용한 211 식사법 등 지속가능한 식문화도 체험할 수 있다. 앞선 체험들 이후에는 식품 관련 전문가들의 멘토링도 제공된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풀무원 공장견학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두부공장 인근에 위치한 생면공장, 물류센터 추가 견학은 별도 협의 후 견학 가능하다.
비대면 견학 프로그램인 ‘풀무원 누들 팩토리 LIVE 견학’, ‘풀무원 두부 팩토리 LIVE 견학’도 올해 12월까지 매월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제페토 기반의 메타버스에 테마파크 형태로 조성된 ‘누들 팩토리’와 ‘두부 팩토리’를 둘러보며 공장을 간접 견학할 수 있다.
메타버스 체험 이후에는 ‘풀무원 누들 팩토리 LIVE 견학’에서는 면 요리, ‘풀무원 두부 팩토리 LIVE 견학’에선 두부 요리 만들기가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는 ‘풀무원 공장견학’ 홈페이지에 접속해 본인인증 후 참여 예약을 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각각 매월 1회씩 운영하며, 예약은 매회 선착순(14명)으로 마감된다.

◇ 남양유업, 신입사원 스킬업 교육 성료
남양유업은 20일부터 21일까지 경기도 화성시 청호인재개발원에서 ‘신입사원 스킬업(Skill-up)’ 교육을 실시하고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입사 1년 차 신입사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조직 내 성장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지난해 상반기 입사한 신입사원 38명이 참석했다. 신입사원들은 ▲조직 이해도를 높이는 ‘조직원 자긍심 함양’ ▲남양유업의 핵심 가치를 내재화하는 ‘기업문화 체질화 교육’ ▲업무 수행에 필수적인 실무 역량을 익히는 ‘실무 필수 교육’▲강점 탐구 및 역량 개발을 위한 ‘셀프리더십 교육’ 등 총 4개의 과정을 이수했다.
실무 지식과 리더십 역량을 동시에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남양유업은 지난해 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선발한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올 하반기 스킬업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남양유업은 신입사원을 비롯해 주니어, 팀장, 승진 대상자 등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운영한다. 지난해부터는 ‘클린컴퍼니’로 도약하기 위해 준법의식 제고 및 윤리 교육을 강화하는 등 조직 문화 혁신에도 힘쓰고 있다.

◇ BBQ,핸드볼 H리그에 bbq존 선봬
BBQ는 21일부터 서울 마포구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신한 SOL페이 24-25 핸드볼 H리그(이하 H리그)’경기에서 특화 브랜드존인 ‘BBQ존’을 운영했다고 24일 밝혔다.
BBQ는 한국핸드볼연맹과 후원 협약을 통해 서울에서 치러지는 H리그 경기 동안 경기장 1층에 ‘BBQ존’을 설치했다. 21일부터 오픈한 BBQ존은 해당 자리를 구매한 관람객에게 BBQ 상품권을 제공했다.
이전부터 BBQ는 대학배구, 유소년 골프, 빙상 종목 등 소외된 스포츠 종목에 대한 후원을 이어왔다.
BBQ존은 28일부터 3월 3일,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에서 진행되는 H리그 남자부와 여자부 경기에서도 운영된다.
지난해 11월 시작된 H리그는 4월까지 각 팀당 남자부 25경기, 여자부는 21경기를 치른다. 이후 정규 시즌이 종료되면 남자부 상위 3개, 여자부 상위 4개 팀이 포스트시즌을 통해 최종 챔피언을 가른다.

◇ 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버스, 봉동지역아동센터 방문
롯데웰푸드는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132회차 협닥터자일리톨버스’가 신학기를 맞아 20일 전북 완주군에 위치한 봉동지역아동센터를 방문했다고 24일 밝혔다.
해피홈은 빼빼로 판매수익금의 일부로 놀이공간과 학습공간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의 아이들이 방과 후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는 지역아동센터를 건립해주는 롯데웰푸드의 사회공헌활동이다.
봉동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료봉사가 이뤄졌다. 롯데웰푸드는 어린이 대상 구강검진과 건강한 치아를 위한 구강관리 교육 등을 실시했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은 2013년부터 올해까지 13년째 이어오고 있다.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사회공헌사업이다.
월 1회씩 장애인 단체 및 치과 의료 취약 지역에 직접 찾아가 무료 치과 진료와 구강 보건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닥터자일리톨버스’에는 위세량 롯데웰푸드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최종기 대한치과의사협회 대외협력이사 등의 의료팀을 비롯한 10여명의 봉사단이 함께 했다.

◇ 스타벅스, 업계 최다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 획득
스타벅스는 전체 2009개 매장 중 97%에 해당하는 1945개 매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위생등급제 인증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2019년 청주오송점이 위생등급제를 ‘매우 우수’ 등급으로 최초 획득했으며, 이를 시작으로 전사 차원에서 위생등급제 인증 획득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해오고 있다.
2022년 ‘품질안전센터’를 출범해 ▲제품 안전관리 ▲매장 위생 점검 ▲수거검사 ▲파트너(직원) 교육 등을 운영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스타벅스는 국제식품안전관리기준과 국내 법규를 반영한 엄격한 위생 점검 기준을 수립했다. 이를 기반으로 전문적인 제3자 점검업체를 통해 매년 1회 이상 전국의 모든 매장을 투명하게 점검하고 있다.
식품, 정수 및 얼음, 제조 음료에 대한 위해도 여부 관련 샘플링 검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해 매장별로 최적의 위생 관리 상태가 유지되고 있다. 지난해 식품위생법 위반 건수 0건이라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위생 관리의 핵심인 매장 파트너(직원)를 대상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인식 개선을 이어오고 있다. 전국 매장의 점장과 지역 관리자를 대상으로 주기적인 위생 관리 교육을 진행하면서 매장별 우수 사례 공유 및 참여형 챌린지 영상 공모를 통해 파트너들의 위생 관리 인식을 높이고 있다.
스타벅스는 13일 식약처가 개최한 위생등급 확대를 위한 프랜차이즈 업체 간담회에서 위생 관리 우수 사례를 발표하기도 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약처에서 소비자의 안전한 선택을 돕고 국내 외식 업계의 전반적인 위생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2017년부터 시행한 제도다.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평가해 ‘매우 우수’, ‘우수’, ‘좋음’ 등급을 부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