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8337억원 11.7%↑..순이익 151억 109%↑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풀무원은 연결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332억8928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336억5713만원으로 11.7% 올랐다.
당기 순이익은 150억4726만원으로 109.6% 증가했다.
1~3분기 누적 영업이익·매출액은 누적기준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1~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658억163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2% 상승했다.
누적 매출액은 2조3959억9847만원으로 7.4% 증가했다.
누적 순이익은 218억6675만원으로 75.4% 올랐다.
풀무원에 따르면 국내사업은 식품서비스유통사업이 신규 사업 수주 및 단체급식 지속 확대, 컨세션과 휴게소 채널 성장을 통해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을 이끌었다.
해외식품제조유통사업은 미국법인의 두부, 아시안푸드 등 주력 품목의 지속 성장 및 채널별 고정 고객의 증가, 중국법인의 두부 및 면 제품 상승세를 통해 매출 성장과 영업이익 개선을 달성했다.
식품서비스유통사업은 안정적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4% 증가한 2405억원을 달성했다. 위탁급식의 지속적인 신규 수주 및 높은 재계약율, 저수익 채널 구조개선 효과가 성장과 이익을 견인했다.
해외식품제조유통사업에서 가장 큰 비중을 담당하는 미국법인은 코스트코 등 회원제 채널의 추가 고객 확보, 리테일 채널의 두 자리 수 성장, 아시안 푸드의 견고한 지속 성장세 및 현지 생산 본격화로 인한 물류비 절감을 통해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3.3% 성장하고 적자 폭을 크게 줄이면서 흑자 전환을 목전에 두고 있다.
중국법인은 냉장 파스타와 두부 제품의 호조로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2% 증가했다. 일본법인은 저수익 제품 조정으로 전체 매출이 소폭 감소했다.
김종헌 풀무원 재무관리실장은 “3분기 식품서비스유통사업과 해외식품제조유통사업이 매출 성장을 이끌었으며 미국법인의 지속 수익 개선을 통해 전체 해외사업의 영업이익 턴어라운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며 “4분기에도 식품서비스유통 부문의 수익 성장을 이어나가고 해외식품제조유통 부문에서는 국가별 주력 제품뿐만 아니라 K-푸드 제품으로 확장하여 성장 및 수익성을 지속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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