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풀무원 김치·서울라면 등 4종, KFS 인증 획득
월마트, 크로거 등 주요 유통 채널에 KFS 인증 제품 입점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K-FOOD&SAFETY(KFS)' 인증 제품을 다수 확보한 풀무원이 이들 제품의 수출을 통해 미국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풀무원은 월마트, 크로거 등 주요 유통 채널에서 KFS 인증 제품 입점을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KFS 인증 제품 수출은 7월 미국 뉴저지주에서 체결된 해썹인증원과 북미 최대 수출입 유통 전문 기업 SEOUL Trading USA간 업무협약을 통해 활성화됐다.
풀무원은 8월부터 KFS 인증 제품 판매를 시작해 현재 미국 시장에 KFS 인증 제품 입점을 모두 마친 상태다.
나소야김치 제품은 월마트·퍼블릭스·아홀드데아즈·크로거·알버슨·세이프웨이 등 미국 현지 메인스트림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서울라면과 서울짜장은 H-MART를 포함한 100여 개 미국 대형 한인 매장에서 판매 되고 있다.
풀무원 미국 법인인 풀무원 USA는 최근 미국 앨라배마주 마이너리그 몽고메리 비스킷츠 야구단에 KFS 인증과 KFS 인증을 받은 나소야김치를 알리는 홍보물을 제작해 배포하는 등 한국산 KFS 인증 제품을 알리는 활동도 진행 중이다.
KFS 인증을 받은 제품은 풀무원 나소야김치 마일드, 풀무원 나소야김치 스파이시, 풀무원 서울라면, 풀무원 서울짜장 등 4종이다.
풀무원은 해당 제품에 대한 KFS 인증을 최우선적으로 추진해 7월 KFS 1~4호 인증을 획득했다.
KFS 인증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해썹인증원)이 부여하는 인증이다.
한국에서 생산된 안전한 식품임을 증명하는 ‘식품안전국가인증(Korean Food Safety)’과 ‘자국생산증명(Korean Production)’을 동시에 획득해야 한다.
KFS 인증을 받은 4개 제품의 패키지에는 이 제품들이 한국에서 생산된 안전한 식품임을 현지 소비자가 인지할 수 있도록 KFS 로고가 부착돼 있다.
서울라면, 서울짜장 제품 포장에는 QR코드가 삽입돼 있어 소비자들이 해당 제품의 제조공정과 식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 관계자는 “KFS 인증 제품의 미국 시장 입점이 완료됨에 따라, 한국 식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미국 시장에 알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KFS 인증 제품을 확대해 K-푸드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