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송이, 월평균 매출 20억 돌파
고래밥, 1~9월 매출액 전년비 20%↑

고래밥∙초코송이 / 이미지=오리온
고래밥∙초코송이 / 이미지=오리온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어린 시절의 감성을 추구하는 20‧30세대 키덜트족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추억이 담긴 간식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10일 오리온에 따르면 1984년 출시된 초코송이는 40년 만에 처음으로 월평균 매출 20억원을 넘어섰다.

같은 해 출시된 고래밥도 1~9월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성장했다.

오리온은 SNS(사회관계망서비스)와 커뮤니티에서 ‘소풍간식 초코송이 추억 소환’, ‘추억 돋는 고래밥 이제는 딱 안주’ 등 키덜트족들의 구매 인증 후기가 올라오면서 재전성기를 맞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외시장에서는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판매되고 있다. 초코송이는 중국과 러시아에서, 고래밥은 중국을 비롯한 베트남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키덜트족들이 늘어나며 아이들의 동심과 함께 성장해온 초코송이와 고래밥이 주목받고 있다”며 “아이들에게는 먹는 즐거움과 더불어 색다를 재미를, 성인들에게는 추억을 선사하며 세대를 넘어 더욱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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