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EBS 모여라 딩동댕 어린이 환경 교육 뮤지컬 공개 방송

롯데칠성음료는 EBS가 함께 19일 송파구민회관에서 어린이 뮤지컬 ‘모여라 딩동댕’ 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뮤지컬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심각해져가는 환경 위기를 알리고 환경 보전을 위한 실천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진행됐다. 롯데칠성음료는 뮤지컬에 지역민과 협력업체의 가족들을 초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공연장 홀에서 어린이 유기농 주스 ‘크니쁘니와 친구들’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는 ‘크니쁘니와 친구들’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했으며 관람객들에게 ‘크니쁘니 오’가닉 주스’ 2종과 당근 모종이 들어있는 체험 키트를 증정했다.

또한 공연 전후 쉬는 시간인 미터미션에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퀴즈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우산, 필름카메라, 그립톡 등 다양한 롯데칠성음료 굿즈를 증정했다.

 

사진=오비맥주
사진=오비맥주

◇ 오비맥주, 스마트라벨(QR코드) 도입

오비맥주는 식품표시사항 일부를 QR코드로 제공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 표시 간소화 사업’에 동참, ‘스마트라벨(QR코드)’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표시사항에 대한 소비자 편의성과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라벨을 활용한 ‘식품표시 간소화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스마트라벨 도입을 통해 소비자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불필요한 포장재 폐기물 절감에도 적극 동참한다는 방침이다.

스마트라벨을 적용한 첫 번째 제품 ‘버드와이저 제로’ 캔 패키지를 14일부터 선보인 데 이어 카스 등 다른 맥주 브랜드로 스마트라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스마트라벨 도입으로 오비맥주는 기존 포장재에 기재하던 식품표시사항 중 필수 표시사항 7개 항목의 글자 크기와 폭을 늘려 기존 대비 크게 표시하고 나머지 정보는 QR 코드로 제공한다.

소비자는 안전한 식품 선택에 필요한 필수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하는 동시에 QR코드 인식을 통해 더욱 많은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하이트진로
이미지=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켈리'·'JTBC 최강야구’ 협업 여름 마케팅

하이트진로는 ‘라거의 반전-켈리’와 'JTBC 최강야구’ 협업을 통해 여름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한정판 ‘켈리Ⅹ최강야구’ 스페셜 맥주로 야구와 예능 팬들을 공략해 켈리의 이슈 강화를 노린다는 계획이다. 한정판은 키움, SSG, KT, 한화, 기아 5개 홈구장에서 25일부터 총 3000박스가 소진될 때까지 판매된다.

하이트진로는 협업을 기념해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켈리ⅩJTBC 최강야구’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스페셜 캔 맥주 판매와 더불어 몬스터즈두꺼비, P박스 오프너, 야구공, 비치타월 및 비치백 등 다양한 굿즈를 판매한다.

팝업스토어는 더현대서울 지하 2층 아이코닉 팝업존에서 30일까지 운영된다. 

 

이미지=bhc
이미지=bhc

◇ bhc치킨, 신메뉴 출시 앞두고 티저 공개

bhc그룹은 bhc치킨이 티저 영상과 이미지를 통해 신메뉴의 주원료를 공개하며 25일 신메뉴 출시 소식을 알렸다고 20일 밝혔다. 

bhc치킨은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게시물을 통해 ‘마법 같은 치킨의 등장’을 예고한 바 있다. 정확한 신메뉴의 모습을 공개하는 대신 ‘신비로운 가루’와 ‘매직 레시피’라는 키워드를 노출시켰다.

bhc치킨은 신메뉴 티징 영상 공개와 함께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된 신메뉴 티징 숏폼(릴스) 영상을 감상하고 영상 하단에서 알림 받기를 설정한 뒤 해당 영상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의 스토리로 공유하면 응모 완료된다. 

이벤트는 이날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마샬 블루투스 헤드폰과 bhc치킨 신메뉴 교환권 등의 경품이 증정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