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바질치즈 치아바타 샌드위치 /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바질치즈 치아바타 샌드위치 / 사진=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냉동 샌드위치 상반기 매출 전년비 81%↑

신세계푸드는 올해 상반기(1~6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에서 판매된 냉동 샌드위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1%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창고형 할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판매 중인 ‘밀크앤허니 바질치즈 치아바타 샌드위치’의 6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3% 성장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밖에서 샌드위치를 사먹는 가격 부담에 보다 가성비 있게 집에서도 간단한 조리 과정과 취향에 맞는 레시피 활용이 가능한 냉동 샌드위치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며 “냉동 샌드위치 시장의 성장과 함께 세분화되는 ’집빵족’ 수요를 잡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빵과 재료를 활용해 맛과 품질을 높인 합리적 가격의 냉동 샌드위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9일 열린 '제3회 대상그룹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시상식에서 주요 인사와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대상
19일 열린 '제3회 대상그룹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시상식에서 주요 인사와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대상

◇ 대상, 제3회 대상그룹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성료

대상은 제3회 대상그룹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DAESANG E.T.F.F.'(Eat & Travel Film Festival)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고 20일 밝혔다. 

대상그룹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는 세계 각국의 대학생들이 서로의 나라를 여행하고 단편 영화를 제작하며 대상그룹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존중’을 경험하는 문화교류 활동이다. 

이번 영화제는 ‘We respect Dream, Passion, and Diversity’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3개국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심사 과정을 거쳐 총 48명의 대학생들이 최종 선발됐으며 국가별 2명씩 6명이 한 팀을 이뤄 총 8개 팀으로 ‘푸드와 존중’을 주제로 영화를 기획, 제작했다.

19일 서울 마곡 대상이노파크에서 열린 시상식은 8팀의 무대인사에 이어 작품 상영, 심사위원 심사평,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은 그랑프리를 포함해 우수작품상, 홍보상, 개인상 등에 걸쳐 이뤄졌다.

 

진앤지니 발대식 / 사진=오뚜기
진앤지니 발대식 / 사진=오뚜기

◇ 오뚜기, 진라면 서포터즈 15기 ‘진앤지니 지니랩’ 발대식 개최 

오뚜기는 19일 경기도 평택시 오뚜기라면에서 진라면 서포터즈 15기 '진앤지니 지니랩’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진앤지니 지니랩은 진라면 출시 35주년을 맞아 다양한 방식으로 진라면을 연구하고 알리는 연구소 콘셉을 갖췄다. 

이날 발대식은 최종 선발된 대학생 10팀과 오뚜기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포터즈 활동 및 진라면 마케팅 활동 소개, 오뚜기라면 공장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총 10개 팀으로 이뤄진 이번 서포터즈는 9월 13일까지 8주간 진라면의 가치를 알리는 데 주력한다.

특히 인공지능(AI), 숏폼 등 최근 화두로 떠오른 기술과 플랫폼을 활용해 진라면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알리고 오뚜기라면을 맛있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여름철 페스티벌을 기획하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사진=코카콜라
사진=코카콜라

◇ 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4 두 번째 참가 신청 시작

한국 코카콜라는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원더플 캠페인) 시즌4'의 두 번째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원더플 캠페인은 한국 코카콜라가 2020년 12월 첫 시즌을 시작으로 4년째 진행해오고 있는 소비자 동참형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투명 음료 페트병이 유용한 자원으로 재탄생되는 과정을 직접적으로 경험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플라스틱 자원순환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시즌4의 2회차에서는 개인 750명과 단체 150팀이 선발될 예정이다.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는 제로웨이스트 박스가 제공된다.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투명 음료 페트병을 해당 박스에 가득 채운 후 회수 신청할 수 있다.

회수까지 마친 참가자들에게는 코카콜라의 재생페트(r-PET) 제품인 ‘코카콜라 재생 보틀’과 함께 사용된 원단이 새 원단으로 돌아오는 ‘패브릭투패브릭(Fabric to Fabric)’ 경험을 돕는 폐데님 업사이클링 ‘코카콜라 캠핑 앞치마’가 리워드로 제공된다.

원더플 캠페인 시즌4의 2회차 신청은 이날부터 30일까지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와 이마트, SSG닷컴, 지마켓, 옥션, 요기요 앱 등에 게시된 캠페인 배너를 클릭해 신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