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롯데칠성음료 ESG 슬로건 / 이미지=롯데칠성음료
이미지=롯데칠성음료 ESG 슬로건 / 이미지=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 국가유공자 생수정기배송 후원

롯데칠성음료는 서울지방보훈청과 함께 저소득 및 고령 국가유공자 보훈가족에게 생수 아이시스를 후원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서울지방보훈청과 함께 이달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저소득 및 고령 국가유공자 보훈가족 1782가구에게 가구당 아이시스1ℓ 12PET를 월 1회 지원하며 매월 셋째주 목요일부터 순차적으로 가정 내 개별 배송할 예정이다.

서울지방보훈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호국 영웅들의 숭고한 정신이 미래에 이어지도록 다양한 보훈사업들을 펼쳐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가유공자 보훈 가족에 대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우사골삼계탕 / 사진=신세계푸드
한우사골삼계탕 / 사진=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올반’ 삼계탕, 6~7월 매출 전년 동기 대비 52% 상승

신세계푸드는 6월부터 이달 15일까지 올반 삼계탕 간편식의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52%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매출은 147% 늘며 전체적인 판매량 증가를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푸드 측은 이른 무더위로 보양식의 대명사인 삼계탕을 예년보다 일찍부터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난 점, 외식물가 부담으로 인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삼계탕 간편식에 대한 선호도가 늘어난 점을 판매량 증가 요인으로 분석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프리미엄 삼계탕 간편식으로 ‘한우사골삼계탕’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한우사골삼계탕은 국내산 통마늘을 넣고 닭뼈로 직접 우려낸 닭육수에 한우사골육수를 더해진 제품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만큼 삼계탕 뿐 아니라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엄선한 원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제품을 비롯해 맛과 품질을 고려한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남양유업
사진=남양유업

◇ 남양유업 임직원, 미혼모자 생활시설 애란원 방문...봉사·후원 펼쳐

남양유업은 18일 서울시 서대문구 미혼모자 생활시설 애란원을 방문해 대표 제품 후원 및 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남양유업 임직원 11명이 참여해 시설 입소자들의 위생과 건강을 위한 청소 봉사와 아이엠마더, 테이크핏 맥스 등 160만원 상당의 제품을 함께 전달했다.

남양유업은 2020년 코로나 펜데믹 초기, 수급이 어려웠던 마스크를 애란원에 기증하여 첫 인연을 맺었다. 지해부터는 매해 정기적으로 분유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전달하고 있다.

‘한부모가족의 날 공모전’과 ‘사랑나눔 봄 바자회’ 등 미혼모자 가정을 응원하는 여러 행사도 지원하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에 처한 엄마와 아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 중이다”며 “앞으로도 후원과 봉사를 이어가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