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 롯데제과, 가나초콜릿 팝업스토어 시즌 2 오픈

롯데제과는 가나초콜릿의 팝업스토어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 2를 부산 부산진구 전포동에 이달 12일에 정식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 2는 초콜릿을 주제로 한 디저트 카페 콘셉트로 오후 2시부터 7시까지는 일반적인 디저트 카페로 운영된다. 오후 7시부터 12시까지는 만 19세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몰트바(Malt Bar)로 변신한다.

해당 팝업스토어에서는 초콜릿뿐만 아니라 가나초콜릿을 활용한 이색적인 디저트, 음료를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다. 

밤에 운영되는 몰트바에서는 유명 몰트바인 ‘더부즈’ 및 ‘롯데칠성음료’와의 협업을 통해 초콜릿과 어울리는 싱글몰트 위스키, 칵테일 등의 음료가 제공된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두번쫄깃 베이글’ 전국 매장서 출시

SPC그룹 파리바게뜨는 한국형 베이글인 ‘두번쫄깃 베이글’을 전국 매장에서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9월 직영점과 일부 가맹점을 통해 베이글을 우선적으로 선보인 바 있으며 올해 전국 3400여 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한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12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선릉아이타워점’을 베이글 특화 매장이자 연구소 역할인 ‘베이글 랩(LAB)’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해당 매장에서는 기본 베이글 외에도 베이글 피자, 샌드위치 등 베이글을 베리에이션한 메뉴들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사진=배스킨라빈스
사진=배스킨라빈스

◇ 배스킨라빈스, ‘케어베어 인형’ 2종 사전예약 

SPC그룹 배스킨라빈스는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글로벌 인기 캐릭터 ‘케어베어'(Care Bears)와 협업해 ‘케어베어 인형’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케어베어 인형은 1982년 미국에서 만들어진 캐릭터 ‘케어베어’를 인형을 바탕으로 제작된 굿즈다. ‘러브어랏베어’, ‘트루하트베어’ 2종으로 구성됐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10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쿼터(1만7000원) 이상 구매 시 4000원의 가격 혜택이 적용돼 4900원에 ‘케어베어 인형’ 1종을 구매할 수 있다. 픽업 기간은 11일부터 14일까지로 원하는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사전예약 기간 이후인 11일부터는 쿼터 사이즈 이상 구매 시 케어베어 인형 2종 중 1종을 8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11일부터 19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을 통해 2000원의 혜택 쿠폰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미지=온일장
이미지=온일장

◇ SPC GFS '온일장', 서울 및 수도권으로 지역 확대

SPC삼립은 식자재 유통 전문 기업 SPC GFS가 운영하는 B2B(기업간 거래) 식자재 유통 플랫폼 ‘온일장’이 론칭 1주년을 맞아 서울 및 수도권으로 지역을 확대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겠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월 말 론칭한 온일장은 ‘맞춤 배송으로 온종일 신선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지역 식자재 마트와 외식사업자들을 연결하는 업소용 식자재 온라인 커머스이다. 각 지역 식자재 마트들과 협업한 지역 상생 기반 플랫폼으로 외식사업자들이 식자재를 주문하고 당일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게 했다.

현재까지 온일장은 천안, 구미, 인천, 김포, 대전, 세종, 강릉, 제천, 대구, 광주, 김해, 안성, 공주 등 전국 13개 지역에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온일장은 이달 내 서울 영등포를 시작으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이미지=서울우유
이미지=서울우유

◇ 서울우유, ‘짜요짜요송 받아쓰기’ 등 SNS 이벤트 

서울우유협동조합은 27일까지 서울우유 홈페이지를 통해 짜먹는 요구르트 ‘짜요짜요’를 주제로 2가지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짜요짜요송 받아쓰기는 서울우유 인스타그램 내 프로필 링크에 접속해 ‘짜요짜요송’ 영상을 시청한 후 가사 맞추기 퀴즈에 참여하는 이벤트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 1명에게는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플러스, 10명에게는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70명에게는 짜요짜요 4개 세트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같은 그림 맞추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게임판을 보고 카드를 뒤집어 같은 그림이 그려진 짜요짜요 요정을 찾아 카드의 짝을 완성하는 이벤트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 30명에게 짜요짜요 4개 세트가 증정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