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롯데GRS, 서울시 디지털 약자 동행 캠페인 동참
롯데GRS는 서울시가 운영하는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을 위한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8일 밝혔다.
롯데GRS는 6일 서울시가 주최한 ‘제2기 디지털 안내사’ 발대식에 참석했다. 이를 계기로 서울시와 무인 주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에 대한 배려를 전달하는 캠페인인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와 교육 및 현장 체험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은 지난해 7월부터 서울시가 운영하는 캠페인이다.
디지털 안내사들이 노인들이 주로 찾는 지역의 다중이용시설을 주요 거점으로 순회하며 무인기기 활용법과 스마트폰 이용법 안내 등 디지털 약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활동을 한다.

◇ 롯데제과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3기 모집
롯데제과는 상반기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3기를 19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총 20명이다. 지원자격은 4학년 2학기 재학생을 제외한 대학생이다. 선발되면 3월부터 6개월간 다양한 마케팅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과 설문·인터뷰를 통한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 세대)의 의견 개진 활동,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신제품 개발 아이디어 및 마케팅 전략 제안 팀 활동 등을 진행한다.
히든서포터즈는 2012년 시작된 식품업계 대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식품 마케팅 실무 경험과 마케팅 담당자와 소통을 할 수 있다.

◇ 신세계푸드, ‘경제적 베이커리’ 프로젝트..."빵플레이션 잡는다"
신세계푸드는 고물가로 높아진 소비자들의 빵 값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경제적 베이커리’ 프로젝트를 펼친다고 8일 밝혔다.
신세계푸드가 경제적 베이커리 프로젝트의 첫 제품으로 출시한 ‘경제적 크루아상’은 정통 제조 방법으로 구워진 정통 크루아상 세트다.
경제적 크루아상은 전국 이마트 내 E베이커리, 블랑제리 매장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8입 기준 5980원이다.
신세계푸드는 경제적 크루아상을 시작으로 식사빵과 디저트 등을 정기적으로 선보이며 ‘경제적 베이커리’ 제품의 라인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 LF푸드, 1월 간편식 매출 전년 대비 26% 상승
LF푸드는 간편식 매출액이 설 명절이 있던 1월 한 달 동안 전년 대비 26% 증가했다소 8일 밝혔다. 특히 ‘와카메 오뎅탕’, ‘오리지널 우동’, 모노키친 ‘찹쌀탕수육’을 비롯해 ‘롱롱 돈까스’ 등의 메뉴가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LF푸드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명절을 거치며 식문화를 간소화하는 분위기가 식문화에 자리 잡은 것으로 분석했다.
LF푸드는 설 명절 시즌에 맞춰 명절 고향에 방문하지 못하는 가정과 1인 가구와 같은 변화된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간편식으로 구성된 스페셜 기획 세트를 출시했다.
LF푸드 관계자는 “이제 간편식은 단순히 한 끼를 해결하는 대용식을 넘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수준 높은 미식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며 “LF푸드는 앞으로도 명절, 기념일과 같은 특별한 날은 물론 평상시에도 간편 조리로 손쉽게 일품 상차림이 가능한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켈로그 첵스초코, 초콜릿 시리얼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농심켈로그는 ‘첵스초코’가 초콜릿 시리얼 시장에서 브랜드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농심켈로그에 따르면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의 2023년 2월 집계 결과 첵스초코는 2021년 1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초콜릿 시리얼 시장에서 브랜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농심켈로그는 첵스초코의 점유율 1위를 기념해 8일부터 14일까지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농심켈로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농심켈로그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의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농심켈로그는 추첨을 통해 첵스초코 전 제품 5종(첵스츠코 오리지널, 문앤스타, 마시멜로, 스노우 초코볼, 레인보우)을 선물한다. 또한 해당 게시물을 개인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리뷰를 업로드하면 우수 리뷰 작성자를 선정해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등 추가 리워드도 제공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 [브리핑] 신세계푸드·풀무원녹즙·농심·KT&G
- [브리핑] BBQ·bhc·교촌치킨
- [브리핑] 대상·롯데칠성·LF푸드·남양유업
- [브리핑] 풀무원·KT&G·BBQ·bhc
- 농심 4분기 영업이익 463억원..전년비 35.8%↑
- [브리핑] 롯데제과·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SPC삼립·서울우유
- [브리핑] BBQ·bhc·교촌·스타벅스
- 농심, 사내이사에 황청용 부사장 신규 선임
- [브리핑] 풀무원·오뚜기·SPC삼립·배스킨라빈스·섹타나인
- [브리핑] 하이트진로·오비맥주·BBQ
- 롯데제과, 스타트업 발굴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개최
- 이마트 작년 매출 29.3조 전년비 177%↑'역대 최대'
- 롯데GRS, 엔제리너스 베이커리 특화매장 확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