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풀무원, ‘반듯한식’ 10종 누적 250만개 판매
풀무원은 HMR(가정간편식) 브랜드 ‘반듯한식’의 국·탕·찌개 제품 10종이 누적 판매량 250만개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반듯한식은 풀무원식품이 2021년 10월 첫선을 보인 브랜드다.
지난해 하반기 풀무원식품은 브랜드 론칭 이후 냉장으로만 판매했던 반듯한식을 실온 라인업까지 확대했다.
풀무원은 반듯한식의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 올 상반기 중으로 실온 제품을 추가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기존의 국·탕·찌개뿐만 아니라 죽, 반찬 등의 새로운 한식 카테고리 제품까지 반듯한식 제품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 오뚜기, 육류소스 등 소스류 9종 리뉴얼...친환경 패키지 적용
오뚜기는 육류소스 등 소스류 9종의 패키지를 새단장했다고 10일 밝혔다.
리뉴얼된 제품은 △와사비소스 △스위트칠리소스 △데리야끼소스 △바베큐소스 △바베큐소스 매운맛 △삼겹살 양파절임소스 △삼겹살 제주식 멜젓소스 △삼겹살 와사비 고추장소스 △간편 장아찌소스 등 총 9종이다.
리뉴얼된 제품에는 바이오페트(Bio-PET) 재질의 용기가 적용됐다. 바이오페트는 사탕수수·옥수수 등에서 추출한 원료를 30% 사용한 소재다.
제품 표면에는 물에 닿으면 쉽게 제거되는 수분리성 ‘리무버블 스티커’ 라벨이 적용됐다. 라벨 좌측 하단에는 분리배출을 유도하는 ’EASY탭’ 마크가 더해졌다.

◇ SPC GFS, '횡성축협 한우' 100번째 수출 물류 운영
SPC삼립은 식품 유통 자회사 SPC GFS(Global Food Service)가 한우 브랜드 ‘횡성축협한우’의 수출 물류를 운영하며 100번째 수출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SPC GFS는 2017년 11월부터 콜드체인(저온유통) 물류 노하우를 기반으로 횡성축협한우의 홍콩 수출 물류를 도맡아 운영하고 있다.
SPC GFS는 횡성 축협 가공장부터 인천공항 검역지정 창고로 이동 후 홍콩 항공기 선적 전까지 체계적인 프로세스 관리로 수출 물류를 운영하고 있다.
SPC GFS 관계자는 “횡성축협한우를 수출하는데 가교 역할을 해온 이후 100회 수출을 달성해 감회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한우의 세계화를 위해 횡성축협한우와 협업하여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밸런타인데이 기념 ‘스윗 러브 존’ 운영
SPC그룹 배스킨라빈스는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전국 점포 내 ‘스윗 러브 존’을 운영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 스윗 러브 존은 플레이버 2종('러브미', '사랑에 빠진 딸기')으로 구성됐다.
케어베어와 함께 14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을 통해 사랑의 멘트를 전하는 ‘보이스 챌린지’를 개최한다.
해피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챌린지 참여하기’ 버튼을 터치하고 ‘사랑해’, ‘고마워’, ‘러브미’ 중 하나 이상의 단어를 포함해 마음을 전하는 멘트를 녹음한 후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보이스 챌린지’ 참가자 전원에게 ‘스윗 러브 존’ 플레이버 2종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싱글레귤러 1+1’ 쿠폰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대형 케어베어 인형 2종’을, 10명에게는 ‘일반 케어베어 인형 2종’을 증정한다.

◇ SPC 섹타나인, 해피포인트 앱 마케팅 이벤트 ‘Say Your Love’ 진행
SPC그룹은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운영하는 ‘해피포인트’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SPC 계열 브랜드 8개사와 함께 해피포인트 모바일 앱 통합 마케팅 이벤트 ‘세이 유어 러브'(Say Your Love)를 14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Say Your Love는 고객에게 맞춤형 고백 문구를 큐레이션해주고 다양한 선물과 혜택을 추천 및 제공하는 이벤트다.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마음을 표현하고 싶은 대상을 선택한 후 ‘아련아련 감성 폭발’, ‘빵 터지는 드립’, ‘귀염뽀짝 이모지’ 총 3가지 고백 유형 중 취향에 맞는 1가지 유형을 고르면 이에 맞는 고백 문구와 각종 선물 아이템을 추천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