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LF푸드
이미지=LF푸드

◇ LF푸드, 1월 간편식 매출 전년 대비 26% 상승

LF푸드는 간편식 매출액이 설 명절이 있던 1월 한 달 동안 전년 대비 26% 증가했다소 8일 밝혔다. 특히 ‘와카메 오뎅탕’, ‘오리지널 우동’, 모노키친 ‘찹쌀탕수육’을 비롯해 ‘롱롱 돈까스’ 등의 메뉴가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LF푸드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명절을 거치며 식문화를 간소화하는 분위기가 식문화에 자리 잡은 것으로 분석했다.

LF푸드는 설 명절 시즌에 맞춰 명절 고향에 방문하지 못하는 가정과 1인 가구와 같은 변화된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간편식으로 구성된 스페셜 기획 세트를 출시했다.

LF푸드 관계자는 “이제 간편식은 단순히 한 끼를 해결하는 대용식을 넘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수준 높은 미식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며 “LF푸드는 앞으로도 명절, 기념일과 같은 특별한 날은 물론 평상시에도 간편 조리로 손쉽게 일품 상차림이 가능한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미지=농심켈로그
이미지=농심켈로그

◇ 켈로그 첵스초코, 초콜릿 시리얼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농심켈로그는 ‘첵스초코’가 초콜릿 시리얼 시장에서 브랜드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농심켈로그에 따르면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의 2023년 2월 집계 결과 첵스초코는 2021년 1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초콜릿 시리얼 시장에서 브랜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농심켈로그는 첵스초코의 점유율 1위를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8일부터 14일까지 농심켈로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농심켈로그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의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농심켈로그는 추첨을 통해 첵스초코 전 제품 5종(첵스츠코 오리지널, 문앤스타, 마시멜로, 스노우 초코볼, 레인보우)을 선물한다. 

 

 

◇ 한국맥도날드, 35주년 기념 ‘ESG’ 영상 시리즈 공개

한국맥도날드는 국내 진출 35주년을 기념해 주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담은 4편의 시리즈 영상을 순차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ESG 영상 시리즈는 ‘세상에 좋은 일이 맥도날드에게도 좋은 일’이라는 의미를 담은 영문 슬로건 ‘Better World, Better McDonald’s’의 발표와 함께 제작됐다.

이날 공개된 첫 번째 영상은 ‘플라스틱으로 옷을 만든다?’는 질문으로 시작해 맥도날드가 1일 도입한 신규 유니폼 ‘PET 리사이클링 아우터’를 소개하는 내용이 담겼다. 

맥도날드는 이번 영상을 시작으로 한 달간 ‘재활용’, ‘자원의 선순환’, ‘다양성’, ‘지역사회’ 등을 주제로 담은 영상을 매주 선보일 예정이다. 

맥도날드 ESG 영상 시리즈는 한국맥도날드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일부 매장에서 직접 확인해볼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