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기반 e커머스 사업 협력

이미지=KT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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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쓰저널=이현민 기자] KT알파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의 국내 공식 라이센싱 및 수입·유통사인 모던웍스와 브랜드 기반 이커머스 사업 추진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장기적인 관점에서 브랜드 개발 및 육성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브랜드 상품 기획 및 구성뿐만 아니라 생산, 유통에 있어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KT알파는 8월 미국의 골프웨어 브랜드 말본골프의 한국 NFT(대체불가능토큰) 멤버십 발행을 위해 양사 간 전략적 업무 제휴를 추진한 데 이어 브랜드 중심의 이커머스 사업을 추진, 확대한다. 

향후에는 다양한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IP(지식재산권)를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이커머스 시장 내 가치 창출 및 경쟁 우위를 확보할 계획이다.

KT알파와 모던웍스는 한국 말본골프 NFT 멤버십 서비스인 ‘버킷 클럽 서울’을 연내 선보인다. ‘2023 오리진 콜랙션(Origin Collection)’라는 이름의 NFT 1000개가 한정 수량으로 발행된다. 양사는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NFT 홀더(보유자)들에게 웰컴 기프트, 한정판 굿즈 구매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기호 KT알파 대표는 “모던웍스가 보유한 다수의 패션 브랜드 라이선스 기반으로 KT알파의 유통 노하우를 결합해 전문성과 다양성을 갖춘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확장하고자 한다”며 “말본골프를 시작으로 NFT 멤버십 서비스 등을 접목해 나가면서 고객 경험 강화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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