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풀무원은 전사 통합 온라인몰 ‘#(샵)풀무원’의 매출이 오픈 1년 만에 150% 성장했다고 29일 밝혔다. 구매 고객 수는 83%, 신규 가입 회원 수는 182% 증가했다.
샵풀무원은 과거 풀무원이 독립적으로 운영했던 각 브랜드의 온라인몰을 통합해 지난해 8월 오픈한 통합 온라인몰이다.
풀무원은 샵풀무원만의 강점으로 지속가능식품 카테고리를 꼽았다. 샵풀무원은 지속가능식품 카테고리를 무농약·유기농·저탄소농산, 무항생제·유기축산, 지속가능수산, 동물복지, 비건, 식물성 단백질, 친환경 식품의 7개 카테고리로 세부 분류해 트렌드를 반영하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품목을 쉽게 찾아 구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풀무원에 따르면 지속가능식품 카테고리의 지난 1년간 매출 성장률은 432%에 달한다. 풀무원 측은 지속가능식품 사업을 확장하면서 뜻을 함께하는 소비자가 샵풀무원을 더욱 많이 찾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샵풀무원 내 제품 입점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샵풀무원 오픈 전과 비교할 때 판매 제품 종류는 월평균 177% 증가했다.
‘새벽배송’도 샵풀무원 소비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요소다. 샵풀무원은 저녁 7시까지 주문 시 바로 다음날 새벽에 배송을 받아볼 수 있는 새벽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노기태 풀무원 온라인사업부 샵풀무원운영팀 팀장은 “풀무원 전사 통합 온라인몰 ‘샵풀무원’은 고객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오픈 이래 1년간 매출, 구매 고객 수, 신규 가입 회원 수까지 모든 지표에서 크게 성장해 왔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 가치를 담아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는 사이트로 지속해서 업그레이드 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