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PC삼립, 국산 밀 베이커리 4종 출시
SPC삼립은 국산 밀 활성화를 위해 ‘국산 밀 베이커리 4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국산 새싹보리를 사용한 반죽에 달콤한 단팥을 넣은 ‘새싹보리 단팥호떡’ △국산 감자와 치즈를 사용해 고소한 빵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감자치즈팡’ △우유로 부드럽고 촉촉한 맛이 특징인 ‘우유버터롤’ △상큼한 유자를 첨가해 향긋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유자만쥬’ 등 4종을 선보였다.
신제품 ‘국산 밀 베이커리 4종’은 지난해 12월 농림축산식품부와 체결한 ‘국산 밀 소비 활성화 협약’에 따른 것이다.
‘함께 웃어요 빵긋’ 프로젝트의 연장선상에서 기획해 국산 밀가루를 비롯해 새싹보리, 감자, 치즈 등 국산 농가 제품을 원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국 이마트,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국제 곡물가 상승세에 따라 지속적인 국산 밀 수급을 통해 식량 자급률을 확대하고 및 식량안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국산 밀 판로 확대를 위해 국산 밀 베이커리 라인업을 강화하고,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농가와 상생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 교촌치킨, 신메뉴 ‘블랙시크릿’ 출시
교촌치킨이 5가지 맛과 향을 담은 신메뉴 ‘블랙시크릿’ 치킨 메뉴를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블랙시크릿은 간장 소스에 팔각, 계피, 회향, 정향, 산초 등 5가지 향신료를 더한 메뉴다. 또한 청양고추, 대파, 마늘 등을 함께 볶아냈으며 8년 숙성시킨 산초와 흑임자도 더했다.
특히 치킨에 뿌리거나 찍어먹을 수 있도록 함께 산초가루 토핑이 함께 제공되며 오향소스와 산초가루도 첨가됐다.

◇ 대상 라이틀리, 칼로리 부담 낮춘 '곤약김밥' 3종 출시
대상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가 칼로리 부담을 줄인 곤약김밥 3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라이틀리 곤약김밥은 곤약 쌀을 활용해 칼로리 부담을 낮췄다. 또 청양닭가슴살, 제육, 계란두부 등을 속재료로 사용해 단백질을 챙겼다.
청양닭가슴살 곤약김밥은 국산 청양고추와 닭가슴살을, 매콤제육 곤약김밥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계란두부 곤약김밥은 국산 양배추와 계란을 각각 활용했다.
칼로리는 280㎉로 밥 한 공기 칼로리(백미 200g 기준 약 300㎉)보다 낮다.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담겨 있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