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리치스트’ 맥주효모 환

롯데칠성음료는 맥주 부산물을 활용한 맥주효모 환 ‘클라우드 리치스트’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클라우드 리치스트는 클라우드 맥주 생산과정에서 나오는 부산물인 맥주효모를 활용한 푸드 업사이클링 제품이다.

맥주효모는 물과 보리, 홉과 함께 맥주를 만드는 데 필요한 요소 중 하나로 양조과정에서 발효를 통해 알코올과 탄산을 만드는 중추적 역할을 한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아미노산, 비타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클라우드 리치스트에 부형제 및 다른 원료들을 첨가하지 않고 클라우드 맥주효모 100%만을 한 포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또 누구나 쉽게 섭취 할 수 있도록 환으로 제조했다.

 

/hy
/hy

◇ hy, 프레딧 모바일 상품권 

hy는 모바일 e-쿠폰 프레딧 모바일 상품권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프레딧 상품권은 hy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을 통해 바코드 형태로 발행하고 적립금으로 변환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금액별로 5000원부터 최대 5만원까지 총 5종으로 선보인다.

모바일 상품권은 문자메세지를 통해 선물할 수 있다. 구매 단계에서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만 입력하면 별도 인증 없이 문자로 상품권을 보낼 수 있다.

프레딧에는 발효유, 건강기능식품, 밀키트, 뷰티용품 등 총 1200여개 상품이 갖춰져 있다. 제품 주문시 프레시 매니저가 집 앞까지 무료로 배송한다. hy는 향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교환권 형태의 e-쿠폰도 선보일 계획이다.

 

/맥도날드
/맥도날드

◇ 맥도날드, 여름맞이 '아이스크림 라떼'

한국맥도날드는 커피 브랜드 맥카페가 아이스크림 라떼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제품은 맥카페의 인기 메뉴 '카페라떼'에 '선데이 아이스크림'이 더해져 탄생한 메뉴다. 진한 풍미의 카페라떼와 우유 맛의 달콤한 아이스크림 조합으로 여름철 시원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이스크림 라떼는 출시 이전 SNS에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맥카페 카페라떼에 아이스크림콘을 거꾸로 꽂아 아이스크림 라떼를 즐기는 방법이 다양한 채널로 공유되기도 했다.

 

/대상
/대상

◇ 대상 청정원, ‘갈릭&어니언 토마토 파스타’

대상은 청정원이 유럽식 정통 파스타의 풍미를 살린 ‘갈릭&어니언 토마토 파스타’를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신제품은 파스타 조리에 필요한 면과 소스를 함께 동봉해 유럽식 정통 파스타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물 한 스푼(50cc)에 파스타 면을 볶은 후 동봉된 소스와 치즈 파우더를 넣으면 조리가 완성된다.

신제품 출시로 청정원 가정간편식(HMR) 파스타는 ▲갈릭&어니언 토마토 파스타를 포함해 ▲알리오 올리오 오일 파스타 ▲크림 로제 파스타 ▲알프레도 크림 파스타 4종으로 확대됐다.

 

/롯데푸드
/롯데푸드

◇ 롯데푸드, 직화로 구운 '의성마늘 직꾸닭'

롯데푸드는 '의성마늘 직꾸닭(직화꾸이닭)'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신제품은 두 번 구워 풍부한 육즙이 특징이다. 230℃ 고온 오븐으로 1차 초벌하고 직화로 한 번 더 구워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촉촉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닭 다리살, 닭 가슴살, 닭 껍질 등 여러 부위가 적절한 비율로 배합됐다.

소포장으로 출시돼 휴대가 편리하고 전자레인지로 쉽게 조리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식품
/풀무원식품

◇ 풀무원식품, 전문점 수준의 '돈코츠 라멘'

풀무원식품은 로스팅 돈코츠 라멘(오리지널, 매운맛) 2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로스팅 돈코츠 라멘은 돼지뼈와 마늘, 대파를 250℃ 고온의 오븐에서 한 차례 구워낸 후 120℃에서 고아 낸 육수가 재료 본연의 깊고 진한 맛을 극대화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여기에 일본식 된장을 더해 감칠맛을 더했다.

라멘 전문점에서 사용하는 세아부라(돼지 등 지방)도 넣어 풍미를 살렸다.

면발은 풀무원의 건면 노하우를 살려 돈코츠 라멘 육수와 잘 어우러지도록 만들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