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광고 캠페인
빙그레는 프리미엄 RTD(Ready To Drink·가공돼 바로 마실 수 있는 음료)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 스페셜티'의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광고는 '스페셜 테이스터를 위한 커피, 아카페라 스페셜티'라는 슬로건을 통해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광고 영상은 TV와 빙그레 공식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페셜 테이스터’란 초미각자라고도 불리며 일반인에 비해 민감한 미각을 가진 사람으로 전체 인구의 약 25%에 해당한다. 소비자들은 캠페인 사이트의 간단한 기초 미각 테스트에 참여해 본인이 스페셜 테이스터인지 확인할 수 있다.
아카페라 스페셜티는 2020년 4월 출시 이후 지금까지 1800만개가 판매됐다.

◇ 매일유업, 매일두유 99.9 대용량 패키지 리뉴얼
매일유업은 두유 브랜드 매일두유 99.9 대용량(950㎖) 제품의 디자인을 리뉴얼했다고 11일 밝혔다. 구구쩜구는 매일유업의 두유 제품 중 유일하게 대용량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다.
매일유업은 매일두유 99.9 대용량 제품 상단부에 뚜껑을 추가해 외부 공기와 빛을 차단, 신선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팩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세계산림관리협의회에서 인증받은 종이로 만들었다.
매일두유 99.9는 두유 원액 99.9%에 설탕을 넣지 않은 제품이다. 원료부터 생산방법까지 모두 비건인증을 획득했다.

◇ 교촌치킨, 포인트 적립 등 가정의 달 맞아 주문앱 이벤트
교촌치킨은 이달말까지 매주 수요일 교촌치킨 주문앱에서 오리지날치킨 5종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총 주문 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교촌 水퍼데이’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벤트 적용 제품은 ‘교촌오리지날’, ‘허니오리지날’, ‘레드오리지날’, ‘반반오리지날’, ‘리얼후라이드’ 5종이다. 적립된 포인트는 주문 다음 날 적립되고 이후 주문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또 주문앱에서 오리지날치킨 5종을 주문하면 교촌의 인기 사이드 메뉴인 치즈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18일까지 진행한다.

◇ 롯데칠성음료, 깨수깡 굿즈 오디션
롯데칠성음료는 뉴트로 그래픽 디자이너 '스튜디오 킨조'와 참가자들의 아이디어를 굿즈로 제작하는 '깨수깡 굿즈 오디션'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디션 참가 희망자는 27일까지 별도로 마련된 깨수깡 굿즈 오디션 참가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형식은 자유이고 작품을 촬영 또는 스캔해 파일로도 제출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접수된 작품 중 내부 심사를 통해 다섯 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스튜디오 킨조가 직접 구현해 최종 소비자 투표를 통해 순위를 결정한다. 최종 우수작으로 선정되면 상금 300만원, 나머지 4개 팀에게는 각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 bhc 큰맘할매순대국, 배달앱 2천원 할인 프로모션
bhc는 큰맘할매순대국이 가정의 달을 맞아 배달앱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큰맘할매순대국은 5월 한 달간 배달앱 요기요와 배달의민족을 통해 배달 또는 포장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2000원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요기요는 요일 관계없이 5월 한 달간, 배민은 매주 목·금·토·일요일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남양유업, 미혼모자 생활시설 애란원 후원
남양유업은 10일 '한부모 가족의 날'을 맞아 미혼모자 생활시설 애란원을 방문해 후원 활동을 펼쳤다고 11일 밝혔다.
한부모 가족의 날은 2018년 한부모 가족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국가 기념일로 지정됐다.
남양유업은 한부모 가족의 날 행사를 위해 우유, 두유, 차류 제품과 행사 티타임을 위한 백미당 커피, 디저트 간식을 후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