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PC그룹, 샌드위치&샐러드 전문점 '리나스' 강남점 개점
SPC그룹은 샌드위치&샐러드 전문점 리나스가 강남점을 36㎡ 규모로 신규 개점했다고 27일 밝혔다.
강남점에서는 ‘치킨&아몬드 샌드위치’, ‘클럽 샌드위치’, ‘시저 치킨 샐러드’ 등 20여종의 샌드위치와 샐러드 및 착즙주스를 판매한다. 또 SOY불고기 샌드위치, 후무스 팔라펠 샐러드 등 대체육 활용 메뉴도 구매할 수 있다.
리나스는 1989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샌드위치&샐러드 전문점이다. 국내에서는 SPC그룹이 도입해 서울 예술의전당, 광화문, 잠실, 인천공항 등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다.

◇ bhc,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판교점’ 오픈
bhc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2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직영매장인 ‘판교점’을 개점한다고 27일 밝혔다.
창고43 판교점은 총면적 약 680㎡에 228석 규모를 갖췄다. 수도권 두 번째 매장이자 전국 20번째 직영점이다. 식사 겸 미팅 장소가 될 수 있도록 독립 공간인 룸 18개가 별도로 마련됐다.
창고43은 개점 이벤트로 점심 메뉴인 왕갈비탕과 육회비빔밥을 28일~29일 각각 100개 한정 30% 할인한다.

◇ 롯데칠성음료, 사랑의열매에 기부금 7200만원 전달
롯데칠성음료는 '사랑나눔매대 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26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별관에서 전달식을 열고 지난 1분기 동안 사랑나눔매대를 통해 모금된 7200만원 상당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사랑의열매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을 위한 생계비·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1월 사랑의열매와 협약을 맺고 사랑나눔매대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1월부터 9월까지 전국 대형슈퍼마켓 325곳에 사랑나눔매대를 설치하고 판매액의 2%를 분기별로 기부한다.

◇ 대상, 취약계층에 종가집 김치세트 500박스 기부
대상은 3500만원 상당의 종가집 김치 세트 500박스를 제작, 26일 서울 종로구에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기부 물품은 ▲포기김치 3.7㎏ ▲백김치 1㎏ ▲열무김치 1.5㎏ ▲나박김치 1.2㎏ ▲볶음김치 190g 등 총 5종의 종가집 김치다.
종로구 동별 주민 센터를 통해 구내 취약계층 5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 스타벅스, 독립문화유산 보존 기금 전달
스타벅스 코리아는 매헌 윤봉길 의사 상하이 의거 90주년을 기념해 26일 서울 서초구 매헌기념관에서 매헌윤봉길의사기념사업회와 매헌윤봉길월진회에 독립문화유산 보존 기금 2천만원과 1932개의 기념 텀블러를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기념 텀블러에는 윤봉길 의사가 남긴 '장부출가생불환(丈夫出家生不還·사나이가 뜻을 세워 집을 나가니 살아 돌아오지 않겠다)' 문구와 함께 윤 의사의 모습을 표현한 이종현 작가의 팝아트 작품이 담겼다.
텀블러는 29일 진행되는 윤봉길 의사 상하이 의거 90주년 기념식에서 독립문화유산 보호 기금 모금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 오비맥주, 버드와이저 NFT 프로젝트 서포터즈 모집
오비맥주는 버드와이저가 신규 NFT(대체불가토큰) 프로젝트를 홍보할 브랜드 서포터즈 ‘버드 커넥터’를 다음달 8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버드 커넥터는 만 19세 이상 지원 가능하고 버드와이저의 NFT 프로젝트 ‘버드엑스커넥트’를 SNS 채널을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버드와이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신청 링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최종 심사를 거쳐 선발된 30명은 10월까지 6개월간 버드 커넥터로 활동한다.
버드와이저 NFT 프로젝트에는 음악, 그래픽, 일러스트 등 다양한 영역의 아티스트들이 NFT 크리에이터로 참여한다. 직접 디자인한 콘텐츠를 NFT 유통 플랫폼인 ‘클립 드롭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 BBQ, 가맹점과 아프리카 우물 개발·생활환경 개선 지원
제너시스BBQ는 가맹점과 함께 1분기에 마련된 '아이러브아프리카' 기금으로 케냐 카지아도 카운티 지역에 깨끗한 식수 공급을 위한 우물 개발 등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BBQ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2018년 9월부터 아이러브아프리카와 제휴를 맺고 아프리카 지역에서 우물 개발과 생활 환경 개선, 아동·여성복지 개선 사업 등을 펼쳐 왔다.
아이러브아프리카 기금은 고객이 BBQ 치킨을 주문하면 한 마리당 가맹점과 본사가 각각 10원씩 20원을 기부해 마련된다. 2018년부터 전달된 누적 기금은 16억7천여 만원에 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