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 SPC그룹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일환으로 제18회 에너지의 날 소등행사에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본사 건물인 양재사옥 냉방기 온도를 이날 오후 두시부터 1시간동안 2℃ 높은 27℃로 설정한다. 오후 9시부터 5분간은 내∙외부를 소등해 행사에 동참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국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등 매장에서는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는 선에서 외부 간판이나 경관 조명 등을 자율적으로 소등한다.
에너지의 날은 에너지시민연대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한국 역대 최대 전력소비를 기록한 2003년 8월 22일을 계기로 지정됐다.
올해로 18회를 맞는 범국민적 에너지 절약 행사 ‘에너지의 날’은 ‘불을 끄고 별을 켜다’라는 슬로건 하에 전국 각지의 30여개 단체와 주요 기업들이 참여한다.
전국 동시 소등 행사, 에어컨 설정 온도 높이기, 대기전력 차단하기 등의 캠페인을 진행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소등과 에어컨 온도 설정 등 작은 실천이 에너지 절약과 환경 보호라는 큰 흐름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SPC그룹은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에 참여하는 등 ESG 경영에 힘쓸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브리핑] CJ푸드빌·풀무원·남양유업·SPC·bhc·크리스피크림
- SPC그룹, '풍기 인삼' 케잌·샐러드·죽 만든다
- SPC그룹, 파리바게뜨 프랑스 ‘생미셸점’ 오픈
- [브리핑] 대상·뚜레쥬르·풀무원건강생활·동원홈푸드·롯데제과·SPC던컨
- SPC그룹 ‘섹타나인’, 소상공인 O2O 무료 교육 제공
- [신상품] SPC그룹·뚜레쥬르·매일유업·빚은
- 파리바게뜨 동남아 공략 박차...싱가포르 10호점 'PLQ몰점' 오픈
- [브리핑] 롯데제과·SPC그룹·동원F&B·대상웰라이프·오리온·현대그린푸드
- '식빵언니' 김연경, 파리바게뜨 모델 발탁
- SPC그룹, 쉐이크쉑 싱가포르 '가든스바이더베이점' 개점
- SPC그룹, 아르바이트 대학생에 'SPC행복한장학금' 전달
서영길 기자
4th.shop1@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