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제과, 지역 상생 ‘녹차크림단팥빵’ 출시

롯데제과가 파주 유명 제과점 류재은 베이커리와 손잡고 ‘녹차크림단팥빵'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녹차크림단팥빵은 류재은 대표와 제품 기획단계부터 원료 선정, 배합 등 세부적인 사항까지 논의 과정을 거쳤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차양 재배 녹차를 사용해 쓴 맛을 줄였고 단팥과 녹차 크림을 조합했다.

롯데제과는 지난해 1월부터 전국 7개의 유명 빵집과 협업해 20여종의 다양한 ‘상생빵’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제과는 '지역 빵집 상생 프로젝트'를 꾸준히 전개해 다양한 지역 베이커리의 홍보 및 경제 활동을 도울 계획이다.

 

◇ SPC그룹 라그릴리아, 가을 신메뉴 5종 출시

SPC 그룹이 운영하는 라그릴리아가 가을 한정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는 ‘라그릴리아의 풍성한 가을 만찬’을 주제로 버섯과 고구마 등의 제철 재료를 활용해 라그릴리아만의 레시피를 더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메뉴는 △랍스터 오일 파스타 △트러플 화이트 라구 파스타 △스테이크 머쉬룸 크림 뇨끼 △오리엔탈 머쉬룸 비프 샐러드 △씨푸드 플랫 피자 등 5종이다. 이와 함께 △진저 레몬 에이드 △유자 레몬 에이드 등 시즌 특별 음료 2종도 내놨다.

신제품은 라그릴리아 전 점포(여의도파크원점·구의점 제외)에서 가을 시즌 동안 한정 판매한다.

라그릴리아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다음달 말까지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3만원 이상 구매 시 가을 신메뉴 1종 50% 할인, 5만원 이상 구매 시 가을 신메뉴 1종 증정 쿠폰을 제공한다.

 

◇ 동원F&B, 추석 선물세트 200여종 선봬

동원F&B가 추석을 맞아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동원F&B는 ‘건강한 명절 선물세트’를 컨셉으로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또 플라스틱 포장재를 없앤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한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친환경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이외에도 젊은 세대를 겨냥해 ‘동원 스페셜 19호’와 뉴트로 컨셉의 ‘동원참치 뉴트로세트’, 한정판 디자인의 ‘리챔2호 배드보스 에디션’ 등의 선물세트도 함께 출시했다.

또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도 확대해 ‘동원참치 O-11호’, ‘양반김 특선 25호’ 등은 온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전용 수량은 지난해 대비 약 20% 늘렸다.

 

◇ 대상웰라이프,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마이밀 뉴프로틴 프롬더밀' 출시

대상웰라이프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마이밀 뉴프로틴 프롬더밀’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마이밀 뉴프로틴 프롬더밀은 낮은 칼로리에도 균형 잡힌 영양소가 함유된 체중조절용 조제식으로 출시됐다.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은 체중 조절이 필요한 이들이 식사의 일부 또는 전부를 대신할 수 있도록 영양성분을 가감해 조제한 식품을 말한다.

대상웰라이프에 따르면 마이밀 뉴프로틴 프롬더밀은 1회 섭취량 기준으로 1일 영양성분 기준 18%에 해당하는 단백질 10g을 함유하고 있다. 또 비타민A, B, E와 칼슘, 철분, 아연, 엽산, 나이아신 등의 영양소가 균형있게 함유됐다.

마이밀 뉴프로틴 프롬더밀은 분말 형태 제품으로 1회 섭취량은 2스푼(50g)이다. 섭취 전 내용물이 섞일 수 있게 파우치를 흔든 후 2스푼을 덜어 저지방 우유 등 기호에 맞는 음료와 섞어서 먹으면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오리온, ‘닥터유 업 클린껌·에너지껌’ 2종 출시

오리온은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닥터유 업 클린껌’과 ‘닥터유 업 에너지껌’ 2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리온에 따르면 닥터유 업 클린껌은 ‘특허 받은 구강 유래 유산균’과 구강 항균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함유했다. 또 닥터유 업 에너지껌에는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홍삼’을 담았다.

오리온은 올해 초 영양 설계 콘셉트의 ‘닥터유’의 정체성을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브랜드’로 재정립하고 제2도약에 나선 바 있다.

오리온은 앞서 5월 출시한 닥터유 구미에 이어 닥터유 업 껌을 선보이며 닥터유 브랜드의 건강 이미지를 더욱 강화해 브랜드 위상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 현대그린푸드, ‘조앤더주스’ 신메뉴 출시

현대그린푸드는 자사가 운영하는 덴마크 즉석 착즙주스 브랜드 ‘조앤더주스’가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는 ‘복숭아 크러쉬’, ‘멜론 크러쉬’, ‘망고 크러쉬’ 등 총 3종이다.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판교점·목동점·대구점·천호점·신촌점·킨텍스점 등 전국 15개 조앤더주스 매장에서 판매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