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y, 떠먹는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닉' 출시
hy는 신제품 떠먹는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닉(Proniq)’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신규 브랜드명 프로닉은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와 유니크(Unique)를 합친 단어로 전문성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상징한다고 hy측은 설명했다.
브랜드 첫 제품 4종(딸기맛, 복숭아맛, 블루베리맛, 플레인)에는 hy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3종이 들어갔다.

◇bhc치킨, 신제품 '포테킹' 라인업 강화
bhc치킨은 1일 전국 매장을 통해 ‘포테킹 콤보’,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 2종을 동시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포테킹 콤보는 포테킹을 오롯이 닭 다리와 날개 부위로만 즐길 수 있는 메뉴다.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는 포테킹을 매콤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남미의 대표적인 매운 고추인 하바네로 고추와 토마토, 칠리를 더해 만든 ‘스윗하바네로소스’를 찍어 먹을 수 있다.
bhc치킨은 부분육에 대한 소비자 요구를 반영한 이번 신메뉴 출시로 포테킹에 대한 인기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여름 시즌을 맞아 가맹점 매출 증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순당 생막걸리, 유산균 발효 제법 적용해 새롭게 출시
국순당이 대표 상품인 ‘국순당 생막걸리’를 5단 발효 제법을 적용해 산뜻한 풍미를 강화하고 라벨 포장을 변경한 제품으로 새롭게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가장 큰 변화는 발효 제법의 개선이다. 새롭게 출시한 ‘국순당 생막걸리’는 기존 제품의 두 번의 쌀 발효 과정에 추가로 세 번의 유산균 발효 과정을 더해 5단 복합발효제법을 적용했다.
국순당은 최근 소비자 입맛의 변화에 대응하고 최상의 품질 유지를 위해 풀쉬링크 라벨을 적용했다.
풀쉬링크 라벨은 패트병 전체를 감싸는 라벨 포장으로 가시광선을 차단해 빛에 의해 품질이 저하되는 것을 차단해 준다.
국순당 생막걸리는 국순당이 대한민국 개발한 '막걸리 발효특허기술'과 특허기술인 ‘생쌀발효법’을 적용해 만드는 막걸리 제품이다.

◇동원F&B,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브레이브걸스 한정판 패키지 출시
동원F&B는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의 사진을 패키지 디자인에 삽입한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한정판 4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한정판 4종은 베리믹스맛, 딸기맛, 플레인맛, 사과맛으로 구성됐다. 각각 브레이브걸스 멤버 민영, 유정, 은지, 유나의 사진이 패키지 디자인에 담겼다.
동원F&B는 지난달 간편식 요거트 브랜드 ‘덴마크 요거밀’ 모델로 브레이브걸스를 발탁하고 CF를 비롯한 각종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브레이브걸스와 촬영한 CF, 메이킹 필름 등 각종 광고 영상의 유튜브 총 누적 조회수는 약 900만 회에 이른다. 제품 판매량도 전월 대비 약 30% 증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동원F&B 측은 덧붙였다.

◇오비맥주,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KBC’ 출범
오비맥주가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KBC는 점차 다양해지는 수제맥주 트렌드에 맞게 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크래프트 맥주 카테고리를 확대하는 데 기여할 목적으로 탄생했다고 오비맥주 측은 설명했다.
KBC는 대한민국 1위 맥주회사 오비맥주의 양조기술연구소와 이천공장 수제맥주 전문 설비 등 전문성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다양한 수제맥주 전문가들과 합작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KBC는 6월 국내 편의점 브랜드와의 협업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함께 새로운 수제맥주 협업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SPC던킨, ‘소금淸(청) 우유도넛’ 출시
SPC 던킨은 영국 왕실에서 사용하는 ‘저지 우유’와 ‘말돈 소금’을 원료를 활용해 만든 ‘소금淸(청) 우유도넛’을 6월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신제품 ‘소금淸 우유도넛’은 1월 출시한 ‘우유도넛’의 높은 인기를 잇기 위해 출시한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소금淸 우유도넛에는 영국 저지섬에서 서식하는 황금빛을 띈 ‘저지종(Jersey)’ 젖소에서 나오는 ‘저지 우유’가 사용돼 우유의 고소한 풍미를 강화했다. 말돈 소금은 영국 에식스 말돈 지방의 깨끗한 바닷물을 끓여 만드는 소금으로, 맑고 깨끗한 짠맛이 특징이다. 영국 왕실에 납품되고 있는 최고급 소금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영국 왕실이 선택한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한 이번 신제품은 약 6개월간의 연구개발을 거쳐 맛의 황금 비율을 완성한 제품이다”며 “고·단·짠 맛이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는 맛의 정석 ‘소금淸 우유도넛’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